우먼데일리
라이프요리/맛집
워커힐 개관 50주년 기념, 사케&와인 메이커스 디너
임민정 기자  |  lmj@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5.06  16:37:0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에서는 개관 5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 5월에는 사케와 와인 메이커스 디너를 개최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일식당 ‘기요미즈’에서는 오는 5월 24일(금) 오후 7시부터 사케 주조의 최적지인 요산요수(樂山樂水) 지역이자, 사케의 장인을 가장 많이 배출해내는 ‘야마가타현(山形県)’의 7대째 술 빚는 장인 ‘고토 다이스케’를 초청하여 <사케 메이커스 디너>를 펼친다.

야마가타현은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인 동시에 산과 맑은 물로 둘러싸여 있는 청정지역이며, 사케의 주된 재료가 쌀인 만큼 양질의 쌀로 주조하는 야마가타현의 사케는 일본 본토에서 ‘사케의 백미’로 인정받고 있다. 더욱이 이번 사케 메이커스 디너에서는 야마가타현의 대표 주조점에서 양조하는 사케만을 제공해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최상의 사케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요미즈 조리장이 준비한 특선 8코스 디너각 코스에 맞게 엄선한 야마가타현의 대표 사케 6종을 워커힐 기키자케시(사케 소믈리에) 3인방인 남상욱, 신지은, 한기수의 설명과 함께 맛볼 수 있으며, 사케는 깔끔한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하는 ‘벤텐 쥰마이다이긴죠 겐슈’와 2010년, 2011년 ‘인터내셔널 와인 챌린지(IWC)’ 혼죠조 부문 금상을 수상한 ‘우라가산류 코우카’ 등의 사케를 등급별로 나누어 제공할 예정이다. 남상욱 기키자케시는 사케 스쿨의 외래강사 및 사케 전문지 기고가 활동과 함께 사케 전문가 양성 교육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인물이다.

이번 갈라 디너에서는 망치로 술통을 깨뜨림으로써 복과 장수를 기원하는 일본 전통 퍼포먼스인 ‘가가미비라키’를 진행해 볼 거리를 제공하며, 워커힐 50주년을 기념해 워커힐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스페셜 사케'도 특별 제작하여 판매 할 예정이다. 사케 메이커스 디너의 가격은 1인 기준 15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16층에 위치한 유러피언 레스토랑 ‘클락식스틴(CLOCK16)’에서는 오는 5월 29일(수) 저녁 7시부터 프랑스 대표 거라지스테(거라지 와인의 창시자)인 ‘장 뤽 뛰느뱅(Jean Luc Thunevin)’을 초청하여 <와인 메이커스 디너>를 개최한다.

‘장 뤽 뛰느뱅’은 일반적인 와인생산 관행을 깨고 수확된 포도를 자신의 차고에 마련한 조그만 와인 생산시설로 옮겨 실험적인 와인을 만들어낸 ‘거라지 와인의 시조’라고 할 수 있다. 안드레아 프랑케티(Andrea Franchetti), 피터 시섹(Peter Sisseck)와 함께 레드 와인계의 야망가 3인방으로 불리며, 세계와인 평론가인 ‘로버트 파커’가 극찬한 세계 50대 컬트 와인(생산량은 소량이지만 품질이 뛰어난 와인) 생산자이다. ‘거라지 와인’의 양조법은 순서대로 수확된 포도를 상부가 개방된 목재 및 스테인레스 스틸 안에서 발효시킨 후, 다른 오크통 속으로 옮겨 담는 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와인에 포함되어 있는 포도의 향취를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와인을 걸러내는 과정과 부유물 제거를 위한 여과 과정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번 <와인 메이커스 디너>에 제공될 와인은 총 6개. 실크처럼 부드러운 타닌이 매력적인 ‘샤또 발란드로 1999(Chateau Valandraud 1999)’를 포함하여 당대 최고의 거라지 와인으로 평가 받고 있는 ‘베드 보이 2007(Bad boy 2007)’, 한해 1만병만 한정적으로 생산한 프리미엄 와인 ‘버진 드발란드로 2007(Virginie de Valandraud 2007)’ 등이 준비된 코스 요리에 맞게 제공된다. 가격은 1인 기준 18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며 한정된 좌석으로 운영되니 예약을 서둘러야겠다.

 

임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폴앤조 보떼, 모이스처 로션 출시
2
[신간] 슬픈 한강
3
환절기 맞춤! 함께 쓰면 더 좋은 꿀 조합 듀오
4
[신간] 운의 힘
5
서귀포 칼호텔, ‘간편 여행 패키지’ 선보여
6
[신간] 별을 줍는 아이들
7
[신간] 생의 쉼표
8
외식업계, ‘치즈 가득’ 신메뉴로 가을 입맛 당긴다
9
마스크에 지친 피부 위한 화장품 선물 인기'
10
[신간] 새로운 도전과 향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