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패션
컬럼비아, 이색 필터로 MZ세대 ‘펀슈머’ 공략
오주영 기자  |  ojy-womandail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4.08  21:10:4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가 소비 속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펀슈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컬럼비아는 디지털 트렌드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인 ‘오로라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컬럼비아 우먼스 캠페인 ‘색다른 세상 밖으로’의 하나로, 오로라 AR 필터를 통해 파스텔 하늘의 아름다운 아웃도어 순간을 기록하고 인증하도록 했다.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색다른 세상 밖으로 떠나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노우(SNOW)’, ‘B612’에서 오로라 필터를 선택해 이미지나 영상을 촬영한 후 컬럼비아 공식 계정을 태그하고, ‘#오로라챌린지’ 해시태그를 작성해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물로 업로드하면 된다. 오로라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캠핑 이용권(5명)과 음료 기프티콘(100명)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스노우에서 AR 기능을 추가한 가상 피팅 서비스인 ‘슈 트라이 온(Shoe Try On)’을 통해 컬럼비아 베스트셀러 등산화인 뉴튼릿지의 시즌 메인 컬러를 클릭 한 번으로 체험하도록 했다.
 
최근 가성비, 가심비를 넘어 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가잼비 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의 펀슈머(Fun+Consumer) 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즐거움과 재미를 찾고 SNS 인증을 통해 적극적으로 공유하기도 한다.
 
컬럼비아는 상품 자체보다 재미와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관련 제품과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심포닉 메탈 밴드 ‘나이트위시’ 내한공연
2
[신간] 학군의 지리학
3
헉슬리(huxley), 세븐틴 원우 단독 모델로 선정
4
[신간] 나는 하늘로 출근한다
5
피아니스트 백민정, ‘스카를라티’ 음반 발매
6
굽네 듀먼,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최대 61% 할인
7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갈릭오일’ 출시
8
소피텔 앰배서더 , 모던한 감성과 미식 페스티브 프로모션
9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 최고은 윤은화 공연
10
[신간]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