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패션
컬럼비아, 가을철 안전한 산행 돕는 등산화
오주영 기자  |  ojy-womandail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9.08  19:53:0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여름이 가고 가을이 찾아왔다. 야외 활동에 적합한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가을 산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등산이 MZ세대를 대표하는 아웃도어 활동으로 자리잡으면서 다양한 스타일에 기능성이 더해진 등산 아이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가을 산은 큰 일교차 탓에 등산로가 젖어 있는 경우가 많아 미끄럼 사고나 낙상 등 부상이 발생하기 쉽다. 안전한 가을 등산을 위해서는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는 등산화 착용이 중요하다.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의 ‘패시트™ 60 아웃드라이™’는 발을 360° 입체적으로 고정해주는 인체공학적 신기술 ‘나빅 핏(NAVIC FIT) 시스템’을 적용해 흔들림 없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발목 부분에는 쿠션 보강재를 덧대고, 발목 뒤틀림을 방지하는 힐 안정화 시스템을 통해 부상 위험을 최소화했다.
 
우수한 쿠셔닝을 자랑하는 ‘테크라이트-플러스™(TECHLITE+™)’ 미드솔 기술은 발 피로도는 낮추고 반발력을 높였으며, 아웃솔에는 국내 산악 지형에 최적화된 접지력을 전달하는 ‘옴니그립(OMNI-GRIP)™’ 기술을 통해 안정감을 더했다. 또한 컬럼비아 최상위 방투습 기술인 ‘아웃드라이(OutDry)™’를 적용해 궂은 날씨에도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신발 앞부분의 봉제선을 과감히 없앤 ‘무봉제 TPU 오버레이’ 방식으로 제작해 이물감 없이 부드럽게 착용할 수 있고, 돌출된 바위나 돌 등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하다.
 
컬럼비아 담당자는 “가을철 등산은 미끄럼 사고나 낙상 등 위험 요소가 많기 때문에 어떤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잘 대응할 수 있는 등산화를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오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티아시아, 마이셰프와 ‘마살라 커리 밀키트’ 출시
2
풀무원녹즙, 건강즙 ‘진한 흑도라지&수세미’ 출시
3
서울남산국악당, 소리뮤지컬 ‘이도’ 공연
4
소피텔 앰배서더, ‘프랑스 베르사유의 궁전’ 웨딩 쇼케이스
5
[신간] 방구석 뮤지컬
6
[동덕아트갤러리] 오기영 ‘무작위와 작위의 접점, 졸박의 가치’
7
필립스 휴 플레이 그라디언트 PC 라이트스트립 출시
8
한촌설렁탕, 빨간 국물 메뉴 할인 이벤트
9
[신간] 색소폰과 아코디언
10
LG생활건강, ‘피지오겔 DMT 인텐시브 립 에센스’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