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건강
잠 못 드는 밤, 꿀잠 부르는 ‘숙면템’ 주목
오주영 기자  |  ojy-womandail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8.31  13:54: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코로나19 시대와 맞물린 환절기에는 충분한 숙면을 통해 면역력은 물론 건강까지 챙겨야 한다. 특히 숙면은 신체 건강과 면역 체계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고 일조량은 낮아지는 환절기에는 바이오리듬이 쉽게 깨져 불면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불면증을 앓게 되면 만성 피로와 의욕 저하를 겪게 되고 심리적으로 예민해져 전반적인 삶의 질마저 떨어질 수 있다. 또한 심각한 불면증은 당뇨, 비만, 기억력 감퇴, 고혈압 등의 위험성까지 높여 가볍게 여기면 안 된다. 이에 유통업계에선 ‘꿀잠’을 잘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양한 ‘숙면템’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환절기 잠 못 드는 밤 꿀잠 부르는 ‘숙면템’을 통해 면역력도 키우고 건강도 지켜보는 건 어떨 까.

 
◆ 라엘 ‘유기농 순면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프리’, 양이 많은 날에도 샘 걱정 없이 안심 숙면을 도와주는 팬티형 생리대
 
많은 여성들은 생리 중 숙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아마존 1등 생리대 브랜드 라엘이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출시한 ‘유기농 순면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프리’는 양이 많은 날에도 샘 걱정 없이 안심 숙면을 도와주는 팬티형 생리대이다.
 
특히, OCS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순면 커버로 민감한 피부도 자극없이 착용할 수 있고, 360° 안심 힙 커버가 엉덩이 전체를 안정적으로 감싸주기 때문에 걱정없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듀얼 샘 방지 가드와 3중 파워 흡수 구조는 수면 시 뒤척임에도, 양이 많은 날 야외 활동에도 안심하고 지낼 수 있게 해준다. 뛰어난 통기성 백시트와 아랫배 전체를 편안하게 감싸주는 허리 밴드는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에이스침대는 날개형 헤드보드를 적용한 침대 ‘자나(ZANA)’를 출시했다. 이탈리아어로 ‘요람’을 뜻하는 자나는 이름처럼 요람을 형상화한 날개형 헤드보드가 매트리스를 감싸는 것이 특징이다. 자나는 숙면을 위해 과감하게 투자하는 따른 ‘슬립포노믹스(Sleep+ Economics)’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했다.
 
헤드보드와 날개 전면이 부드러운 질감의 패브릭 소재로 디자인돼 안락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후면과 하단부는 인조가죽으로 제작돼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프레임 내부에는 에이스침대만의 ‘투 매트리스(Two Mattress)’ 설계를 적용했다.  
 
◆ 베게 위에 칙칙! 심신 안정의 릴랙싱 효과 선사하는 록시땅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
 
록시땅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는 잠들기 전 베개 위에 뿌려 주면 5가지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아로마 향이 낮 동안 쌓였던 피로를 풀어준다. 5가지 에션셜 오일에는 숙면을 돕는 라벤더•스위트 오렌지•베르가모트•제라늄•만다린을 함유했다. 특히 최근에 리뉴얼된 NEW 필로우 미스트는 기존 필로우 미스트의 5가지 에센셜 오일에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시트러스와 플로럴 향이 추가되었다.
 
사용 방법으로는 잠들기 전 베개로부터 약 20cm 떨어진 곳에서 베개를 향해 뿌리면 되며 숙면에 도움을 주는 릴랙싱 효과를 선사한다. 
 
◆ 체온에 맞춘 자연스러운 온열감으로 깊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슬립 ‘양면안대’
 
프로젝트슬립의 '양면안대'는 온열패드와 냉감패드의 양면 구성으로 제작돼 온찜질과 냉찜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온열패드에는 열을 머금는 특성이 있는 극세사 샤넬(Chenille) 원단을 사용해 착용 시 체온에 맞춰 자연스러운 온열감을 주며 부드러운 촉감으로 숙면을 돕는다.
 
냉감패드는 주변의 열을 흡수하는 특성이 있어 접촉 시 즉각적으로 1~3도의 체온을 낮춰주는 온도반응형캡슐(TRC)을 함유한 쿨원단을 활용했다. 지나치게 차갑지 않아 온열패드로 온찜질을 한 뒤 시원하게 마무리를 하거나 눈의 부기를 빼는 용도로 쓸 수 있다. 
 
◆ 심신에 안정을 주는 ‘베르가못’ 성분 가미! 앤아더스토리즈 ‘후믈레가든 바디오일’
 
숙면에 가장 필요한 것은 적절한 체온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취침 2시간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여 적절한 체온을 유지할 것을 추천하는데, 이때 심신에 안정을 주는 베르가못 성분이 가미된 앤아더스토리즈의 ‘후믈레가든(Humlegarden)’ 바디오일로 숙면에 최적화된 바디 컨디션을 만들 수 있다.
 
후믈레가든 바디오일은 앤아더스토리즈의 비건 바디 케어 라인으로 베르가못, 스프링 매그놀리아, 화이트 리넨 소재의 플로럴 노트로 마치 숲속에 온 듯 상쾌하면서도 감미로운 향으로 스트레스 완화는 물론 탁월한 피부 클렌징과 보습, 진정 효과가 있다. 풍부한 보습감을 갖춘 바디 오일로 피부 결을 마무리해 주면 깊은 숙면을 위한 최적의 바디 컨디션을 만들 수 있어 환절기 피부 건강까지 생각한 아이템이다. 
 

오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신간] 오, 페트리!
2
코원필오케스트라 , 독일행2 ‘I LOVE BRAHMS’ 개최
3
LG생활건강, ‘벨먼 내추럴 스파 더 모먼트 우디머스크 에디션’ 출시
4
[신간] 집밥도 내 집에서 먹어야 맛있다
5
[신간] 최강의 단식
6
[신간] 보고 싶은 날엔
7
[어린이 신간] 30일 완성 초등 문해력의 기적
8
[신간] ‘100년 동안의 폭풍우
9
서울그랜드필, 롯데콘서트홀서 영화음악콘서트
10
‘연희춤꾼 - The 문진수’, 17일 브랜드 출시 기념공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