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교육출판
[신간] 부동산 폭등장이 온다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6.20  19:11: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내 메이저 출판사인 알에이치코리아(RHK)가 ‘부동산 폭등장이 온다(이현철 지음)’를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 6월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 다시 활기가 돌고 있다. 집권 초부터 부동산 가격이 상승을 거듭하며 과열 양상으로 치닫자 문재인 정부는 각종 규제책을 쏟아냈다. 전례 없는 강력한 규제로 흔들리던 시장에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부동산 시장은 하락세를 이어왔다.
그러나 6월 첫째 주 서울 아파트의 매매 가격이 9주 만에 보합 전환했고 서울의 6억원 이하 중저가 아파트 가격은 상승 전환했으며 아파트 거래량도 늘었다. 부동산 시장이 다시 꿈틀대며 정부의 의도나 전문가의 예상과 다르게 전개되고 있다.
앞으로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은 어떻게 흘러갈까? 기준금리 인하와 3차 추경 등으로 시장에 유동자금이 많이 풀리고 서울 입주량이 줄고 있어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가 하면 7월 이후 본격 시행되는 분양가상한제와 소유권이전 등기 때까지의 전매 제한 같은 규제로 반짝 상승에 그칠 거라는 등 시장 전문가들의 의견은 엇갈린다.
‘부지래 시저왕(不知來 視諸往)’이라고 다가올 일들을 알지 못하겠거든 지나간 일을 살펴보면 된다. 대한민국 부동산 역사에서 보듯 시장은 언제나 규제를 이겨냈다. 그리고 시장이 규제를 이겨내는 순간, 억지로 눌렀던 가격이 폭발하는 폭등장이 도래했다.
◇시장이 보내는 명확한 신호
‘부동산 폭등장이 온다’
이현철 지음 | 1만7800원
6·17 부동산 대책을 대비하기 위해 ‘부동산 폭등장이 온다’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저자 이현철은 부동산 공인중개사와 분양사 홍보팀장으로 일하면서 다년간 수천 명의 투자자와 실수요자를 만나왔다. 현장에서 느끼는 시장의 분위기와 수많은 전문가의 예측은 늘 어긋났다. 그는 자신의 경험과 대한민국 부동산이 흘러온 역사를 살펴보며 연구한 끝에 대한민국 부동산 사이클이 우리나라에만 있는 전세와 선분양 제도, 부동산 정책의 부작용과 대중심리로 결정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가 발견한 ‘부동산 사이클’을 이해하면 앞으로 우리나라 부동산이 어떻게 흘러갈지도 알 수 있다.
시장을 예측할 수 있다는 건 무엇을 의미하는가? 부동산 가격의 저점과 고점을 알 수 있다는 것이며 최고 수익률을 선사할 ‘투자 타이밍’을 알 수 있다는 말이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리틀스마트, ‘윌리엄∙벤틀리’ 화보 메이킹 영상
2
해밀생활건강, 정&정 긴긴밤 타트체리 출시
3
LG생활건강, 예화담 ‘물어린 매화 생기 에센스’ 출시
4
아쉬움 없는 홈캉스 위한, 특별한 뷰티 킥
5
투썸플레이스, ‘투썸왔썸 DAY’ 앵콜 이벤트
6
제주신화월드, 호캉스를 위한 특별 서비스 & 패키지
7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무료 증정 구매 이벤트
8
[갤러리 우촌] 식물원 미술놀이 뜰
9
레드페이스, ‘슈퍼라이트 워킹화’ 출시
10
이탄집, 특양 반값 할인 행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