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라이프가전/IT
전문가의 손길 못지 않은 ‘홈카페’ 가전 성장 주목!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4.28  21:15: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이 늘었다. 카페를 가지 않고 집에서도 카페 못지않은 전문적인 장비와 물품을 갖추려는 관심이 늘고 있어서다. SNS를 뜨겁게 달군 ‘달고나커피’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가 15만 건을 넘었고,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홈카페’ 관련 포스팅은 2백만 건이 넘었다.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지난 1월 23일부터 4월 22일까지 3달간 PC와 모바일에서 검색량을 확인한 결과, '홈카페(4→11)' 키워드는 약 2.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가전제품 검색량 증가도 두드러졌다. '커피머신(→39→67)', '커피그라인더(13→23)' 등 커피 관련 검색량 역시 2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와플메이커(8→52)'는 7배에 근접한 가파른 상승률을 기록[1]했다.
본연의 커피 맛과 풍부한 우유거품으로 즐기는 홈카페, ‘밀레 커피머신 CM 5500’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 커피머신 CM 5500은 사용이 간편하고 커피 본연의 풍미를 살려주는 홈카페 대표 가전으로 가정에서 활용하기 좋다.
실제로 CM 5500은 독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가 작년 12월에 시행한 커피머신 테스트 종합 결과에서 ‘우수(Good)’ 등급을 받으며 두각을 나타냈다.
밀레 CM 5500은 테스트를 통해 뛰어난 품질의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밀레 커피머신은 ‘아로마틱 시스템’이 적용돼 원두를 분쇄하고 추출할 때 원두와 물의 접촉 면적을 최대화하여 원두가 지닌 풍미와 크레마를 풍부하게 살린 맛있는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원두의 분쇄 정도, 물의 양, 추출 온도 등을 변경할 수 있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카푸치나토레’로 만드는 우유 거품도 부드러운 질감으로 호평 받았다. 우유 거품과 에스프레소와의 합도 좋아 고급스러운 느낌의 라떼 메뉴도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실제 독일의 유명 바리스타인 ‘에릭 울프(Eric Wolf)’는 밀레 CM 5500에 대해 “커피와 거품의 균형감이 뛰어나 완벽한 카푸치노를 만들 수 있다”고 극찬한 바 있다.
집에서 사용하는 데 있어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은 ‘사용 편의성’과 ‘안전 기능’이다. 밀레 커피머신은 두 부분 모두 만점을 받았다.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중시하는 밀레의 커피머신은 프로그램 진행 시간이 짧고, 사용자의 커피 취향에 맞게 프로필을 맞춤 저장할 수 있다. 우유관 세척이나 부품 등 번거로운 세척 과정도 프로그램이 대신하고, 찌꺼기통, 물받이 등 많은 부품을 식기세척기에 넣어 분리 세척할 수 있다. 가격은 190만원 대.
밀레는 전문적인 커피머신 뿐 아니라, 밀레 커피머신과 함께 최상의 풍미를 기대할 수 있는 특별한 커피 원두도 개발하고 있다. 세계적인 커피 로스팅 기업인 ‘볼머 커피 (Vollmer Kaffee)’와 협력해, 엄선된 4가지 종류의 남아메리카 아라비카 원두를 숙련된 장인이 부드럽게 로스팅하여, 은은한 과일향이 있는 조화롭고 균형잡힌 블렌드를 완성했다.
밀레 커피원두는 까다로운 EU 바이오(BIO) 인증을 받았으며, 이는 재배, 가공, 운반, 창고 보관, 무역을 비롯한 전체 유기농 생산망을 모두 갖추었을 때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공정무역 커피의 구매와 거래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커피 재배 농가의 삶과 근무 조건을 개선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가격은 250g 4팩 기준 7만원 대.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커피머신의 가정 보급율은 서구 시장에 비해 낮은 편이라, 향후 더욱 큰 매출이 기대되는 시장”이라며, “밀레는 프리미엄 주방가전뿐 아니라, 프리미엄 커피머신과 커피원두를 전문적으로 개발, 공급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가지 플레이트로 완성하는 디저트와 브런치, ‘위즈웰 간식 메이커’
달고나커피, 수플레 오믈렛 열풍이 한창인 지금, 홈카페 계보를 '크로와플'이 이어나갈 전망이다. 크로와상과 와플을 합친 신조어인 이 메뉴는 크로와상 냉동 생지를 와플 기계에 넣어 와플로 만들어 먹는다.
위즈웰 간식메이커는 와플을 포함해 샌드위치, 도넛, 붕어빵, 그릴 등 5가지의 플레이트를 교체해가며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반죽을 적정한 온도로 구워준다. 180도 수평 오픈 기능이 있어 그릴 플레이트 장착시 식은 음식을 데우거나 간단한 식사를 조리하기도 유용하다. 플레이트는 조리 중 음식이 눌어붙지 않는 테플론(불소수지) 코팅이 되어 있어 깔끔하게 조리하고 세척할 수 있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늘어지는 모공 걱정 줄여 줄, 여름철 각질 케어.
2
[신간] 분홍빛 쌍둥이 Ⅰ
3
테팔, 핸드블렌더 ‘얼티메이트 프로·인피니믹스 프로’ 2종 출시
4
CNP 차앤박화장품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기획세트’ 출시
5
제주신화월드, 잊지못할 여름날 추억을 선사해줄 다채로운 3종 패키지
6
[신간] 홀로 선 지팡이
7
레드페이스, 여름휴가·장마철 전천후 3종 ‘아쿠아샌들’ 출시
8
“장애인 유방암 검진, 형평성 제고 방안 필요”
9
[신간] 나비가 되어
10
[신간] 진짜 어른이 될 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