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건강
식이섬유, 유산균 제품으로 장 지키세요!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2.21  19:13:1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바쁘고 불규칙적인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현대인들이 많아지며, 변비,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비롯해 복부팽만이나 소화불량 등 장 건강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장 내부에 유해균이 많이 쌓이거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일어나는 현상으로, 일상 생활에서의 불편함은 물론 각종 질병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장 건강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장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약 70%가 분포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각종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싶다면 식이섬유나 유산균 등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먼저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하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해준다. 또한 포만감을 줘 과식을 방지해 주며,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등 가볍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러한 식이섬유가 함유된 대표적인 건강 음료로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가 있다. 미에로화이바에는 350ml 기준으로 식이섬유가 8g 함유돼 있어, 일상 생활속에서 현대인들이 손쉽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게 해준다.
 
구성 또한 100ml, 210ml, 350ml, 1.5L 등 다양한 사이즈로 선보여 소비자의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볍고 산뜻한 맛으로 30여 년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잘빠진 하루 초가을 우엉차’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우엉을 이용해 만든 제품으로, 식이섬유는 1000mg 함유됐다. 100% 국산 우엉을 겉껍질까지 우려내 우엉 특유의 깊고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물처럼 편하게 마실 수 있다.
 
평소 프로바이오틱스 종류 중 하나인 유산균 섭취를 통해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는 것도 장 건강을 지켜주는 좋은 방안 중 하나다.
 
최근 한국야쿠르트에서 출시한 ‘장 케어 프로젝트 MPRO3’는 한국야쿠르트의 유산균 3종을 혼합한 특허 유산균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캡슐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액상 형태의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아 한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유산균 전문 브랜드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은 ‘식물성 유산균 위&캡슐’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인에게 적합한 식물성유산균과 캡슐 유산균 등 총 3종 유산균을 포함해 위 건강에 좋은 양배추, 오크라, 생마, 알로에, 콜리플라워, 코코넛밀크 등 6가지 화이트 컬러 과채도 함께 포함된 제품이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신간] 모래인형
2
홍콩반점0410, 삼복(三伏) 한정 ‘닭다리짬뽕’ 판매
3
못된고양이, 네온 컬러 제품 선보여
4
[신간] 개정·증보 한국 해외문화유적 답사비평
5
여심 제대로 읽은 최적의 썸머 뷰티_
6
[신간] 닥킴의 다이어트 100문? 100답!
7
[신간] 존 키츠 러브레터와 시
8
함신익과 심포니 송, 피아니스트 스티븐 허프와 창단 5주년 콘서트
9
풀무원푸드머스, ‘The 행복한 고칼슘 소시지·햄’ 출시
10
초복에 어떤 삼계탕 먹을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