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패션
보온, 스타일 잡는 겨울 패션템 윈터슈즈
오주영 기자  |  ojy-womandail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2.06  11:57:5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고 본격적인 영하권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는 윈터슈즈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보온성이 뛰어나면서도 활동성이 높고 겨울 패션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방한화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는 방한화 스타일을 다양화해서 출시했다.

 

■ 뛰어난 보온성과 활동성 갖춘 르까프 여성용 방한화 ‘소니아’

 

생활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LECAF)는 뛰어난 보온성과 활동성을 갖춘 여성용 라이프스타일 방한화 ‘소니아’를 출시했다.

 

‘소니아’는 신발 안 전체에 풍성한 퍼를 적용해 부드럽고 보온성이 뛰어난 윈터슈즈다. 초경량 폼을 사용하여 활동시 가벼우며, 특히 가볍고 탄력이 좋은 파일론(Phylon)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보행에도 피로와 충격을 완화해준다.

 

소니아는 패딩, 가죽, 고무 소재를 사용해 눈과 비에 강하며, 특히 앞코와 뒤축 부위에 가죽을 믹스해 내구성과 스타일을 강화했다. 발목 위까지 오는 미드 사이즈는 절개 패턴이 적용되어 신고 벗는데 매우 편리하며, 추운 겨울 데일리 슈즈로 활용하기 좋다. 블랙과 그레이 두 컬러로 구성됐다.

 

혹한이나 눈이나 비가 오는 날씨에 유용한 종아리까지 감싸는 소니아 롱 사이즈도 선보였다. 전면 롱 지퍼로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종아리까지 퍼가 적용되고 가장자리에 퍼 트리밍이 되어 있어 따뜻할 뿐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겨울 패션 연출이 가능하다.

'

이외에도 풍성한 퍼로 보온성은 유지하면서 실용성을 높인 슬립온 스타일 방한화 여성용 다린, 남성용 루크도 함께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슬립온 스타일로 신고 벗는데 매우 편리하며, 캐주얼 복장 뿐 아니라 정장 등 다양한 스타일에 트렌디하게 매치하기 좋다.

 

■ 빙판길 안전성 강화하고 스타일 다양화한 노스스페이스 방한화 ‘부띠’, ‘뮬’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겨울철 젖은 땅이나 빙판에서 안전하게 신을 수 있는 방한화 ‘부띠’와 ‘뮬’ 신제품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하이드로 스토퍼(HYDRO STOPPER) 밑창을 적용해 눈길, 빙판길에서 안전성을 강화했다.

 

‘부띠’는 노스페이스를 대표하는 여성용 방한화로 최고급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미드컷 길이에 패딩 재킷을 연상시키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스타일도 살렸다. 색상은 브라운, 블랙, 스틸 그레이 3가지. 무릎 아래까지 감싸주는 기장의 ‘부띠 집 하이’, 숏한 길이의 ‘여성 부띠 클래식 쇼츠’도 함께 선보였다.

 

신고 벗기 편리한 ‘뮬 슬립온 라이트’는 보온력을 유지하면서 슬림한 디자인과 카모플라쥬 패턴을 적용해 트렌디함을 살렸다. 이밖에도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뮬 스립온 클래식’과 슬리퍼 스타일의 ‘뮬 슬리퍼’도 선보였다.

 

■ 보온성과 스타일 강화한 컬럼비아 윈터 슈즈 3

 

컬럼비아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보온성을 갖춘 윈터 슈즈 3종을 출시했다. 모두 ‘옴니히트 써멀 리플렉티브(Omni-Heat Thermal Reflective)’를 안감 소재에 적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다.

 

컬럼비아 윈터 슈즈 3종은 슬립온 형태부터 부츠 스타일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스노우버드 목’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슬립온 스타일이다. 발목 부분에 밴드를 적용하였으며,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발목까지 오는 ‘스핀릴 미니 부츠’, 미들 길이의 ‘스핀릴 부츠 Ⅱ’를 선보였으며, 특히 미들 부츠에는 스토퍼가 부착되어 발목과 종아리에 맞춰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 데일리 활용성 높은 아이더 캐주얼 방한부츠 4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직장인들에게 보온과 스타일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캐주얼 방한 부츠 4종을 출시했다.

 

‘로렌2 부츠’는 지난해 베스트셀러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신슐레이트 충전재와 퍼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으며, 쿠셔닝이 우수한 창을 적용해 장시간 걸어도 편안하다.

 

‘메스 부츠’는 스타일을 살린 남녀 공용의 로우컷 캐주얼 부츠다. 베이직한 디자인에 재봉 스티칭 느낌의 디테일을 적용했다. 하미끄럼을 방지하는 엑스그립 컴파운드 소재를 사용해 빙판길이나 눈길에서 안전하다. 측면에 방수 지퍼를 적용해 신고 벗는데 편리하다.

 

‘제나부츠’ 시리즈는 세련된 스타일과 종아리 부분의 퍼 장식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여성용 미드컷 부츠다.

 

■ 커피 가루를 활용해 향균, 소취 기능이 우수한 K2 방한 부츠 4

 

K2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협업해 커피 가루를 적용한 방한 부츠 4종을 출시했다. 제품명 또한 '라떼(LATTE)', '마끼아또(MACCHIATO)', '더치(DUTCH)', '크레마(CREMA)'로 커피 관련 명칭이다.

 

K2 방한 부츠는 재활용 커피 가루가 함유된 인솔을 적용해 항균 및 소취 기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미끄럼 방지 기능을 위해 하이드로스토퍼를 바닥창에 적용했으며, 기존 부츠 대비 스토퍼 면적을 확대하고 눈길 및 젖은 노면에 특화된 타이어 패턴을 적용해 안정성과 접지력을 강화했다. 또 방수 및 투습 기능 소재를 사용하고 쿠셔닝이 좋은 미드솔을 적용했다. 측면에는 지퍼를 설계해 신고 벗기 용이하다.

 

기본 디자인의 라떼는 블랙, 다크 그레이, 다크 브라운 3가지 색상이며, 퍼가 부착된 마끼아또는 블랙, 그레이 2가지 색상이다. 앵글 부츠 길이의 더치는 블랙, 네이비 2가지 색상, 크레마는 캐주얼하게 신기 좋은 패딩 슬립온 스타일로 블랙과 네이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 한 겨울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프로스펙스 여성용 방한화 ‘히트워킹 하이’

 

LS 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겨울철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여성용 방한화 ‘히트워킹 하이’를 출시했다.

 

히트워킹 하이는 보온성이 뛰어난 양모 원단을 사용해 발 전체와 발목 위까지 따뜻하게 신을 수 있다. 신고 벗는데 편리하도록 측면에 지퍼를 적용했다. 발가락과 발등을 둥글게 감싸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활동적인 느낌을 강화했다. 발수처리 가공으로 생활 방수 기능도 갖춰 한겨울 폭설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발목 높이에 따라 로우, 미드, 하이 3가지 디자인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넒혔다. 블랙과 그레이 2가지 색상이다.

 

업계 관계자는 “본격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겨울철 활용도가 높은 방한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특히 추위에 민감한 발을 따뜻하게 해 주는 윈터 슈즈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다”라며 “올해는 미드, 롱 사이즈 뿐 아니라 슬립온 스타일의 방한화 등 방한화 스타일이 다양해져 소비자들이 자신의 패션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실 것”이라 말했다.

 

오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한신포차, 신메뉴 '콘치즈교자' 출시
2
풀무원녹즙, 전 제품 ‘친환경 패키지’로 변경
3
뉴나, ‘We are Nuna-mom’ 캠페인 전개
4
[신간] 병원 영어 회화 HELP
5
보리보리, 최대 85% 겨울 그랜드 세일
6
[창작공간 달] 정태후展 '달과 메아리'
7
제주 포트그릴 스테이크 하우스, 연말&크리스마스 프로모션
8
‘나홀로 연말족’을 위한 뉴질랜드 여행 가이드
9
에델라인클랑 “‘팬텀싱어2’ 탈락 위기 이후 우승 욕심 생겨”
10
연극 <대학살의 신>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