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교육출판
[신간] 세상을 향해 변론하라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5  19:39:5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주마처럼 앞만 보고 질주하는 것을 미덕으로 여기는 세태 속에서 젊은이들에게 조금 늦더라도 자신의 꿈을 향해 정진할 것을 권하는 늦깎이 변호사의 책이 출간됐다.
드림워커가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변호사의 꿈을 이루고 현재 조세 전문 변호사로 일하고 있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젊은이들에게 삶의 교훈을 전하는 자기계발서 이명의 ‘세상을 향해 변론하라’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저자 이명은 국내에서도 찾기가 극히 힘든 손꼽히는 세무사 겸 변호사이다. 이 책에서 인생은 한 가지 길만 있는 것이 아님을 전제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그는 세무 공무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지만 일한 지 7년 되던 해에 세무사 시험에 도전했고 세무사로서 자리를 잡아 갈 때쯤에는 로스쿨에 입학했다. IMF 외환위기 때였고 책임질 가족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성공했다. 세무 공무원과 세무사라는 이력으로 인해 뚜렷한 전문 분야가 없으면 살아남기 힘든 변호사 업계에서 조세 전문 변호사로 활약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저자가 전하려는 메시지는 자신의 성공담이 아니다. 자신의 경험을 통해 배운 교훈을 전하고자 책을 썼다. 그것은 ‘진정한 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속도 조절이 필요할 때가 있다’, ‘인생에 늦깎이란 없다’,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하다’ 같은 것들이다. 한발 한발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 온 저자이기에 할 수 있는 조언들이다. 그는 책을 통해 도전을 망설이고 있거나 남들보다 뒤처지는 것에 조바심을 느끼는 이들에게 꿈에 대한 희망을 주고자 했다.
이명는 “청년들에게 ‘우리 때는 말이야’ 하고 꼰대 냄새를 풍기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내가 얻은 삶의 교훈들이 청년들에게 삶을 풀어가는 작은 실마리이자 실용적인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집필 의도를 밝혔다.
저자는 현재 법무법인 호연의 대표 변호사이다. 1999년까지 국세청에서 근무하다 2001년에 제38회 세무사 시험에 합격했고 2014년에는 제3회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2014년에는 법무법인(유한)의 금성 조세팀 변호사로, 2016년부터 법무법인 호연의 대표 변호사로 재직하고 있다. 변호사, 세무사, 미국공인회계사(AICPA, 델라웨어주)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며, 국립세무대학교 내국세학과를 나와 서울시립대학교 세무대학원 세무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저서로 ‘조세소송에 관한 모든 것’이 있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씰리코리아, 세계 최초 티타늄 스프링 매트리스 출시
2
보리보리, 명절 앞두고 한복 등 유아동 추석빔 특가전
3
낙원악기상가, ‘끈질기게, 끈질긴’ 트리뷰트 전시회
4
[신간] 어느 소년의 비구상화
5
화병, 술로 달래다 술병 날라
6
샤오미, 360° 파노라마 액션캠 2종 면세점 출시
7
컬럼비아, 신학기 맞이 ‘레드우드 30 PLUS’ 인기
8
화병, 술로 달래다 술병 날라
9
써브웨이, '엑스원(X1)' 프리미어 쇼콘 티켓 응모쿠폰 증정 이벤트
10
쌍용차, 엔트리 패밀리 SUV 코란도 가솔린 모델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