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공연
세대를 넘나드는 청춘공감연극 ‘그냥 청춘, 여름’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3.07  15:49: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오는 3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연습실험실 혜화동1번지에서 청춘공감연극 ‘그냥 청춘, 여름’이 무대에 올려진다. 본 공연은 2009년 초연을 하고, 수많은 앵콜을 받은 청춘의 꿈과 현실에서 오는 갈등을 그린 작품 ‘그냥 청춘’의 후속작이다.

2009년 29살이었던 ‘그냥 청춘’의 철수가 2013년 33살로 무대에 등장한다. 여전히 철수는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지만 제작비를 마련하기 위해 막노동을 해가며 고군분투해왔던 현실적인 문제는 나아지지 않고 있다.

청춘이기에 꿈을 포기하지 않는 주인공 철수는 좀 더 좋은 조건의 공연을 하기 위해 지원을 받고자 셰익스피어 원작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준비한다.

하지만 모든 일이 순탄하게 진행된다면 얼마나 좋으랴 공연 준비 내내 작품 속 등장인물의 이상적인 사랑과 다르게 현실 속에서는 배우들 간의 사랑이 뒤엉켜 연기를 해야 하는 배우 사이의 간극은 점점 벌어진다. 현실 속 각자의 상처들은 무대 안에서 서서히 드러나게 되고, 무대 안의 배우의 삶은 현실 속에서 다시 아픔으로 보여진다.

‘그냥 청춘, 여름’은 전작인 ‘그냥 청춘’과 같이 극중극으로 펼쳐진다. 현실 속의 극과 극중의 극인 ‘로미오와 줄리엣’이 펼쳐져, 꿈과 현실을 넘나들며, 관객들에게 한 극 안에 두 개의 극을 본다는 매력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 준다.

이 공연은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춘들의 일화를 이야기한다. 2009년 ‘그냥 청춘’의 철수가 겪었던 현실적인 고민에 이어 2013년 철수의 현실적인 고민이 다시 무대 위에서 펼쳐진다. 4년이 지난 시간만큼 철수는 현실을 바라보는 시각도 성장했다. ‘그냥 청춘’을 본 관객이라면 ‘그냥 청춘, 여름’ 공연을 관람하며 자신이 성장한 모습을 돌아볼 수 있고, 다시금 꿈을 향한 열정과 의지를 상기시킬 수 있다.

또한 꿈을 꾸는 모든 이들 그리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이 느끼는 꿈에 대한 불확실과 내 길이기에 혼자 걸어가야만 하는 외로움을 느끼는 모든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여성 극작/연출가 홍영은은 그간 ‘그냥 청춘’, ‘청춘밴드’, ‘청춘, 전쟁이다’ 등 청춘을 소재로 그린 다양한 청춘 시리즈 작품을 연출해 왔고, 젊은 청춘의 꿈과 사랑, 희망을 찾아나서는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내는 연출을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녀가 말하는 청춘이 겪는 성장통을 사계절에 비유해 ‘그냥 청춘’은 새로운 꿈의 시작을 알리는 봄을 말한다면, ‘그냥 청춘, 여름’은 봄이 지나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여름이면 곤욕을 치루는 천재지변의 이상기후 같이 꿈을 향해 가는 길이 순탄하지만은 않다. 열대야로 잠을 못 이루 듯, 꿈을 가진 청춘이기에 잠을 못 이루어도 좋다. 현실이라는 큰 벽에 부딪혀 장마처럼 눈물이 쏟아져도 세상의 짙은 푸르름과 같이 꿈의 푸르름을 상상하며 힘을 얻는다. 그녀는 말한다. “꿈을 가진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그냥 청춘이기에...”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피치씨, ‘포시즌 엠엘비비 립스틱’ 출시
2
[어린이 신간]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3
비오템, 새 브랜드 뮤즈로 배우 '한소희' 발탁
4
새마을식당, 요기요 주문 시 최대 7천 원 할인
5
이승희 창작 판소리 <몽중인-나는 춘향이 아니라,>
6
허스텔러, ‘보습 앰플’ & ‘항산화 앰플’ 대용량 출시
7
[신간] 왔으면 하는 슈퍼바이저, 갔으면 하는 슈퍼바이저-프랜차이즈편
8
“장 건강으로 면역력 높이자” … 장 디톡스 아이템 인기
9
공차코리아, 11번가 모바일 상품권 최대 20% 할인
10
[신간] 화양연화’ 오리지널 대본집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