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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비결은 " 간단한 화장으로 동안피부 표현"【K-뷰티 여성주역에게 듣는다 】(주)CSA코스믹 조성아 대표 인터뷰
이동로 기자  |  ldr-womandail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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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6.06.04  10: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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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뷰티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게 된 비결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K-뷰티는 뷰티에 대해 관심이 많고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여성들로 인해 나날이 발전했다. 한국 여성들의 뷰티에 대한 애정과 아름다움에 대한 무한한 관심으로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 시즌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제품 개발에 힘쓴 덕분에 한국 화장품의 기술 수준은 세계 일류 수준에 이르렀다.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력의 한국 화장품에 대한 호감은 국내 브랜드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게 됐다고 본다. 한마디로, 한국 여성들의 뷰티에 대한 열정이 K-뷰티를 이 자리에 올려놓았다고 생각한다.

 
2. 조성아 대표의 26년 노하우가 담긴 코스메틱 조성아22’가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6 비욘드 뷰티 어워즈 인 상하이에서 수상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한 우수한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한 쾌거로 여겨지는데요?
 
이번 어워즈에서 수상한 글로벌 하이테크 코스메틱부문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뷰티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이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전 세계 뷰티 시장의 이목을 집중 시키며 다시 한번 조성아22가 명실상부한 K-뷰티 대표 브랜드임을 재확인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특히 디올, 시세이도, 메이크업 포에버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수상했다는 점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한층 높아진 조성아22의 위상을 증명했다.
 
 
3. 한국의 뷰티 마스터로 손꼽히는 조성아 대표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들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 뷰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까지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었을까요?
 
뷰티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갖고 있는 한국 여성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동안 피부 표현 방법과 즉각적인 효과 그리고 아름다워지는 데 있어 복잡하고 어려운 기법들로부터 벗어나고 싶어하는 것이다. 나는 이런 한국 여성들의 정서를 그대로 반영하여 조성아 뷰티의 핵심 철학을 만들었다. 단계를 축소한 심플한 화장법과 그 방법이 그대로 반영된 화장품을 개발하여 많은 여성들이 매일 매일 쉽게 아름다워지는 과정을 즐길 수 있게 했다. 한국 여성들의 열정에서부터 시작된 진정성 있는 제품들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여성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어 세계 시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던 것이라고 생각한다.
 
 
4. 세계적인 패션 잡지 얼루어’, ‘보그’, ‘코스모폴리탄등이 매달 K-뷰티 특집 기사를 실을 정도로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K-뷰티 시장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또 앞으로 어디까지 늘어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K-뷰티의 성장으로 고용 창출효과는 얼마나 되는지요?
 
올 초, 관세청에 따르면 K-뷰티 무역흑자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2014년 대비 약 400%가 넘는 성장을 했다고 한다. 많은 국내 브랜드들이 K-뷰티만의 독보적인 콘텐츠를 가지고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면서 이뤄낸 성과라고 본다. 나의 경우, 26년간의 뷰티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확고한 뷰티 철학이 만들어낸 콘텐츠들을 현지 트렌드를 따라하는 것이 아닌, 가장 K-뷰티스러운 것을 녹아내어 현지에서 브랜딩했다. 그 결과 전 세계 뷰티 시장에서 한국 색조 브랜드 최초로 세포라에 입점을 하게 되었고, 다양한 인종이 모인 북미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출을 발판으로 전 세계로 뻗어 나가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위상을 드높였다.
최근, 해외 전역에 한국 제조공장이 생기고 있고, 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에서도 한국 뷰티시안을 스카웃하는 사례도 점점 늘고 있다. 그만큼 한국 뷰티컨텐츠를 적용하려는 추세가 늘고 있음에 따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의 고용 시장도 더욱 활성화가 될 것이라고 본다.
 
 
5. 한국의 뷰티 마스터로 손꼽히는 조성아 대표께서 마지막으로 뷰티업계에 종사하시는 여성분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나는 모든 여성들이 메이크업을 통해 본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과 자존감을 갖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나의 26년간의 뷰티 노하우, 그리고 아티스트로서의 히스토리를 담아낸 조성아 뷰티철학을 기반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조성아 뷰티가 명확한 브랜드 철학이 있었기에 오늘날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듯이, 뷰티 업계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이 아름다움에 대한 각각의 개성을 존중하며, 각자의 뷰티철학과 브랜드 정신을 기반으로 컨텐츠를 만들어 전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높이는 데 힘쓸 수 있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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