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라이프자동차
점점 더 예뻐지고 향기로워지는 자동차 내부
임민정 기자  |  lmj@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4.06  11:18:3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봄을 맞아 겨우내 묶은 차량 때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본격적인 나들이를 떠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차량용 방향제에 대한 운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기존에는 자동차 방향제가 악취를 없애기 위한 단순한 자동차용품이었다면 최근에는 자동차가 나만의 공간이라는 인식이 커지면서 운전자의 개성을 반영해 인테리어 효과까지 가능한 귀여운 캐릭터 방향제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것.

 이에 애경에스티 등 방향제 업체 및 차량용품업체에서 소용량, 간편성과 캐릭터를 앞세운 차량용 방향제를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애경에스티는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 샐리, 코니를 피규어로 제작한 클립타입 차량용 방향제 ‘홈즈 에어후레쉬 라인프렌즈 방향제’를 3월에 선보였다. 라인프렌즈의 각 캐릭터와 어울리는 향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포근한 향의 브라운 머스크, 싱그럽고 편안한 허브향의 샐리 가든, 화이트 부케의 매혹적인 향을 담은 코니 로즈 등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은은한 향이 30일간 지속되고 360도 회전클립을 사용해 차량 송풍구에 간편하게 꽂아두거나, 양면 테이프로 대시보드 위에 고정시킬 수 있어 차내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차량용품업체 불스원은 지난 3월 중순 ‘폴라패밀리 선바이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동차 햇빛가리개에 끼워 쓰는 클립형 방향제로 다른 방식에 비해 공간 차지가 적고 향기 입자가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월 ‘향기스틱’ 6종을 선보였다. 차량 통풍구에 간편하게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방향제로 영화 시리즈로도 유명한 마블 히어로인 스파이더맨, 헐크, 토르, 아이언맨 등 생생한 모습을 캐릭터화해 코튼, 스윗프루티 향을 적용시켰다.

 애경에스티 관계자는 “최근에는 남성은 물론 여성도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디자인 기능까지 겸비된 차량용 방향제가 잇달아 등장하고 있다”며 “홈즈 에어후레쉬 라인프렌즈 방향제도 여성들이 선호하는 귀여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임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배뇨근 저활동성 배뇨장애 환자, 소변줄 고통서 벗어날 길 열리나
2
오뚜기, ‘산타컵스프’ 한정판 출시
3
[신간] 5년 후
4
나노스토리, 발효 젤라틴 이용한 ‘인공피부막 세럼’
5
세화피앤씨, 최대 89% 할인이벤트 '모레모 블랙프라이데이'
6
티르티르,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마이 글로우’ 6종 출시
7
A24(에이이십사), 신제품 스킨케어 4종 출시
8
포근하고 따듯한 머스크, 가을 향수로 인기
9
건강한 겨울나기 위한 피부 월동준비!
10
베베쿡, 올해 마지막 역대급 특가 ‘베베쿡 데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