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미용
남심(男心) 흔드는 화장품 모델, 누가 제일 멋있을까?
전보연 기자  |  jby@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1.29  14:41: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최근 화장품 업체에서 남성 스타를 내세워 남심(
男心) 공략에 나섰다. 여성 구매율이 대다수를 차지했던 화장품 시장에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남성 화장품 시장이 불황을 모르는 블루오션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 이는 화장품에 관심을 갖는 남성 연령층이 40대까지 확대되어 적극적인 소비주체로 떠오르는 것을 나타낸다. 

지난 해 처음으로 남성 화장품 시장의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고, 남성 제품들이 점점 기능화 되어 올해도 호조가 예상됨에 따라 각 화장품 업계에서는 앞다퉈 남성 스타를 기용해 남성 고객 모시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렇다면 올 한해 남성 화장품 시장을 주도하며 팔색조의 매력을 뽐낼 화장품 모델은 누가 있을까. 

▶ 남성미가 매력적인 한류열풍의 주역 ‘동방신기’

한류 뷰티의 선두주자 미샤는 한류스타 동방신기와 함께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방신기는 세련되고 개성 강한 남성 듀오로 뛰어난 외국어 실력, 화려한 무대매너 등을 겸비해 중국, 일본, 태국 등 아시아권은 물론 세계적으로 K팝을 전파한 한류열풍의 주역이다.  

특히 새 싱글 ‘캐치미 이프유 워너’로 일본의 오리콘 차트에서 12회 1위를 달성해 역대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멤버 최강창민이 일본의 권위 있는 영화제에서 신인배우상을 받기로 해 일본 영화계에서도 주목하는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동방신기는 2011년부터 미샤의 프레스티지 고기능성 라인 ‘어번소울’의 모델로 활동했으며, 작년 9월 아시아 전역 모델로 활동을 확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아시아를 비롯 세계적으로 1천 여 개의 단독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미샤는 “동방신기와 함께 한국의 뷰티 상품과 대중문화를 아시아 전역에 적극 전파하는데 앞장서며 진취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힌바 있다. 

▶ 조각미남의 대표주자 친근한 원조 꽃남 ‘원빈’

비오템 옴므는 새로운 모델로 조각미남 원빈을 발탁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움직이는 조각상’으로 불리는 원빈은 2010년 영화 ‘아저씨’ 흥행 신드롬 이후 뚜렷한 작품 활동이 없었던 터라 팬들은 원빈이 남성 화장품 모델로 활동하는 것을 더욱 반기고 있다.  

비오템은 “원빈이 남성적인 카리스마와 부드러운 섬세함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남녀 모두에게 사랑 받는 몇 안되는 배우이며, 진중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비오템 옴므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에 잘 부합한다”고 밝혔다. 

원빈은 최근 한 설문조사에서 남자 대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남성 광고 모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 이웃집 형처럼 친근한 월드 스타 ’싸이’

화장품 모델이라고 빼어나게 잘생기거나 조각 같은 외모만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것은 아니다. 지난해 세계적으로 ‘강남스타일’ 열풍을 일으킨 가수 싸이도 소망화장품의 새로운 얼굴이 됐다.

 싸이의 화장품 모델 도전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광고촬영 내내 다양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즉석에서 내놓아 촬영 스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특히 싸이는 소망화장품과 협업을 통해 남성 전용 화장품을 출시해 이목을 끌기도 했다. 직접 제품 성분 개발부터 패키지 디자인와 마케팅에 관여했다.

 소망화장품은 “뛰어난 외모의 모델은 소비자에게 괴리감을 줄 수 있지만 싸이는 이웃집 형과 같은 친근한 이미지로 그들과 공감대를 이룰 것이라 판단했다”고 싸이를 모델로 기용한 이유를 밝혔다.

 ▶ 특유의 재치로 무장한 센스만점 모델 ’차태현’

나이답지 않은 동안 피부를 자랑하는 차태현은 특유의 유쾌한 표정과 애드리브가 뛰어난 배우로 지난해부터 한국오츠카제약의 우르오스 모델을 하고 있다. 드라마 ‘전우치’의 남자 주인공과 ‘1박2일’ 버라이어티를 종횡무진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차태연은 특유의 밝은 성격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차태현은 화장품 모델로 활동하며 CM송인 ‘우르오스송’을 직접 불러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촬영중인 드라마 제작진에게 본인이 모델로 활동하는 화장품 3종 세트를 선물해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기도 했다.

 

전보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피아니스트 채문영, 공연계 활성화 위한 리사이틀
2
오뚜기, 풍미 가득한 ‘유산슬죽’ 출시
3
노스페이스, ‘2020 키즈 서머 컬렉션’ 출시
4
한신포차, 요기요 슈퍼레드위크로 1만 원 할인
5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2020 명사특강 ‘고미숙의 몸과 인문학’
6
투썸플레이스, ‘투썸왔썸DAY’ 이벤트
7
[갤러리 너트] 김정수의 ‘The Beginning -생명나무’전
8
서울드래곤시티, 브런치 신메뉴 5종 출시
9
[신간] 절벽에 핀 꽃이 아름답다
10
트렉스타, 트레킹화 ‘코브라 960 GTX ‘ 한정판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