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재테크창업/취업
스타 셰프와 함께 인턴십 프로그램 'A Saturday Lunch' 오픈
임민정 기자  |  lmj@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1.18  20:08:1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요리전문 직업교육 프로그램 ‘SK 해피쿠킹스쿨’이 오는 11월 23일 국내 유수 전문 레스토랑과 협력을 통해 인턴십 프로그램 ‘A Saturday Lunch’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SK 해피쿠킹스쿨은 교육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보다 다양한 실전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월 국내 유수 호텔 및 레스토랑과 MOU를 체결, 현장 실무 습득을 위한 인턴십 지원, 졸업 후 취업연계 지원 등 전문 조리사 양성을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현재 7기 교육생들은 산업 현장에서 인턴십을 통해 기본기는 물론 현장 중심의 실무역량을 배양하고 있으며 해외 인턴십에도 일부 교육생이 참여하여 글로벌 현장감각을 익히고 있다.  

교육생들은 ‘A Saturday Lunch’ 오픈을 통해 그동안 SK 해피쿠킹스쿨의 교육과정과 인턴십 현장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교육생들은 레시피와 플레이팅 개발뿐만 아니라 식자재 구입 및 관리, 매장 운영 등 경영 실무 전반에 직접 참여하여 실제 창업감각을 익힐 수 있게 된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에 멘토로 참여하게 되는 김은희 셰프(레스토랑 ‘더그린테이블’ 총괄셰프)는 ““부족하나마 SK 해피쿠킹스쿨 교육생들이 조리사로서의 꿈을 이루는 과정을 옆에서 지켜볼 수 있어 무척 기쁘다”” 며 ““이번 ‘A Saturday Lunch’를 통해 그 동안 교육생들이 땀흘려 얻은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실전에서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A Saturday Lunch’는 오는 23일 낮 12시부터 3시까지 한식 레스토랑 '오늘', 프렌치 레스토랑 '더그린테이블', '르꽁뜨와', 이태리 레스토랑 '오키친3', '인스턴트핑크' 총 5곳에서 오픈하며, 에피타이저, 메인 디쉬, 디저트 등 총 3코스로 구성된 고급 요리를 기존 가격보다 50% 저렴한 가격으로 사전 예약에 한해서 경험할 수 있다. 사전예약 및 문의처는 070-7601-4180이다.

SK 행복나눔재단 유항제 총괄본부장은 "SK 해피쿠킹스쿨은 교육과 산업현장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교육생 스스로가 사회진출을 통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진행되는 인턴십은 교육생들이 실전에 가까운 다양한 현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향후 취업과 창업을 위해 필요한 귀한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 해피스쿨은 재능과 열정이 있으나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전문교육을 받지 못하는 청년들이 전문직업교육을 통해 자립하고 산업현장에서 모범적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SK 해피쿠킹스쿨’(요리분야), ’SK 해피카스쿨’(도장/외장관리 분야) 두 가지 분야에서 1년간 무료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오는 ‘14년 1월 12일까지 2014 신입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SK 해피스쿨 홈페이지(www.skhappyschoo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부탄왕국 행복 풀 세트 전통문화 체험 여행 출시
2
컬럼비아, ‘샙랜드 아크 워터프루프 옴니히트’ 출시
3
국립무용단, 프랑스 파리 ‘묵향’ 공연
4
키엘, 동안 볼륨 에센스 대용량 한정 출시
5
[신간] 2020 입시 대변동
6
올겨울 패딩, 코트 같은 핏의 비밀은 ‘퀼팅선’
7
최현아·에드윈 킴, ‘Ensemble Evolve’ 듀오 리사이틀
8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
9
보리보리, 방한 육아용품 베스트 아이템전
10
포트그릴 스테이크하우스, ‘2019 Christmas & Year-end’ 스페셜 오퍼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