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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년 전통 오리지널 백팩 브랜드, 켈티 (KELTY) 국내 상륙
전보연 기자  |  jby@woman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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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3.05.14  15:3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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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아웃도어 시장의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던 아웃도어는 이제 의류를 넘어서 가방, 액세서리로 눈을 돌리고 있다. 

액세서리도 기존의 모습에서 벗어나 좀 더 실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젊은이들을 겨냥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해외 구매 대행을 통해 국내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아메리칸 빈티지 백팩 켈티 (KETLY) 역시 최근 국내에서 공식 판매를 시작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켈티 (KELTY)는 1952년 창립자 딕(DICK)이 세운 배낭 전문 브랜드로, 세계 최초로 알루미늄 프레임을 이용하여 배낭 아웃라인을 잡는 ‘프레임 배낭’을 개발 했다. 1963년 에베레스트 서부능선의 첫 등정을 함께 했으며, 이어 1966년 National Geographic팀과 함께 남극 대륙 원정에도 함께 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또한 1971년 창립자 딕은 데이팩 (day pack)을 만들어 더 많은 이들이 켈티 (KELTY) 백팩을 대중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제품 생산을 시작하게 되면서 탄생된 빈티지 백팩은, 독특한 디자인과 컬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지금까지도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그리고 이 가방의 원형은 지금의Jansport, Eastpack 등 다양한 배낭 전문 브랜드에게 이어지게 된다. 

켈티의 빈티지 백팩은 태블릿 PC를 수납할 수 있게 사이드 지퍼와 파티션이 나눠져 있으며 일반 랩탑 13" 도 간편하게 소화 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내마모성이 우수하며 ‘코듀라’는 열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능력과 더불어 경량성과 뛰어난 흡속건조 능력을 갖추고 있어 야외 활동에 적합한 백으로 인정 받고 있다. 

현재 켈티는 배낭으로 시작하여 지금까지도 배낭 하나만으로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2013년 파스톤 스포츠를 통해 새롭게 국내에 소개되어 아웃도어 문화를 접하는 소비자에게 감성 캠핑을 위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다. 

켈티의 모든 제품들은 현대백화점 쿤덴샵, 롯데백화점 백패커스 매장 및 온라인 샵에서 만나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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