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라이프요리/맛집
식품·외식업계, 겨울 '집콕' 캠핑족 공략 박차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12.08  16:49:4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식품•외식업계가 겨울을 맞아 ‘홈캠핑용 먹거리’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포근한 실내에서 캠핑의 감성은 만끽하되, 추운 날씨와 번거로운 준비를 모두 피할 수 있는 ‘홈캠핑’이 캠핑족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한 것. 따뜻함과 풍성함이 조화를 이루는 바비큐 샌드위치에서부터 구웠을 때 더 맛있는 김치와 가성비 넘치는 치킨팩에 이르기까지 종류 또한 다채로워, 실내에서도 야외 캠핑 못지 않은 맛과 감성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써브웨이(Subway®)는 부드러운 돼지고기 바비큐와 오븐에서 따뜻하게 녹아 내린 치즈가 환상적인 궁합을 선보이는 윈터 스페셜 메뉴 ‘바비큐 컬렉션’을 선보였다. 브랜드 대표 바비큐 샌드위치인 ‘풀드포크 바비큐’와 ‘K-바비큐’에 신메뉴 ‘스파이시 바비큐’를 더한 총 3종 구성으로, 캠핑의 꽃인 바비큐를 실내에서도 간단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이 중 이번 겨울 시즌 한정 신메뉴인 스파이시 바비큐는 홈캠핑에 ‘한국식 바비큐’의 색다른 매운맛을 더해주는 먹거리로 제격이다. 고추장 본연의 감칠맛과 매운맛이 살아있는 매콤한 양념이 입 속에서 부드럽게 풀어지는 풀드포크(pulled) 바비큐와 어우러지며 입맛을 사로잡는다. 스테디셀러 메뉴 풀드포크 바비큐는 풍미 가득한 바비큐 본연의 맛이 특징으로, 스모크 바비큐 소스를 더하면 그윽한 스모크 향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로컬 메뉴 K-바비큐의 경우, 간장과 마늘 베이스의 특제 소스로 보다 한국적인 맛을 연출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쿠캣은 매콤한 로제 소스와 부드러운 치즈가 조화로운 '쿠캣포차 로제 치즈 닭바베큐'를 내놓았다. 뼈를 모두 발라낸 순 닭다리살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잡내를 제거함과 동시에 쫄깃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또 찜기에서 1차 증숙 과정을 거친 계육을 오븐에 한 번 더 구워 감칠맛을 살리고 촉촉한 육즙을 보존했다. 기존 로제소스에 매콤한 맛을 더한 소스를 사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적당히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운다.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조리하면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가 녹아내려 매콤한 닭고기 바비큐를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당면이나 빵을 곁들여 먹으면 홈캠핑 먹거리로서 더욱 완성도가 높아진다.
 
한솥은 넉넉한 양, 다채로운 구성으로 홈캠핑에 안성맞춤인 신메뉴 '알찬 통다리 치킨팩'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신메뉴는 푸짐한 통닭다리 4조각을 얇은 튀김 옷을 입혀 깨끗한 기름에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식감으로, 정통 프라이드 치킨 본연의 맛을 살렸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레가루와 고운 고춧가루 등의 시즈닝으로 양념된 케이준 후라이도 제공하는 등 풍성한 구성이 인상적이다. 양념 치킨 소스와 케이준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기호에 따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대상 '종가는 아웃도어 김치 2종을 출시했다. '종가 구워먹는 김치'는 무와 양파로 만든 특제 소스를 사용한 김치다. 구웠을 때 덜 타도록 입자가 고운 고춧가루와 특화된 양념 배합 기술을 사용해 고기와 함께 굽기 적합하다. '쌈 싸먹는 김치'는 백김치를 숙성시켜 맵지 않은 김치로, 쌈을 만들어 먹기 알맞은 사이즈로 썰어 담아 별도의 조리 과정이 없어 편리하다. 
 
파파존스는 치즈가 눈처럼 소복하게 쌓인 비주얼이 특징인 '스노우볼 피자'를 한정 판매한다. 스노우볼 피자는 토마토 소스를 바른 도우 위, 매콤한 미트볼을 올리고 진한 크림앤치즈 소스를 뿌린 메뉴다. 전체적으로 듬뿍 뿌려진 하얀 치즈가 마치 함박눈이 쌓인 겨울 풍경을 연상시킨다. 크러스트에도 슈가 파우더를 뿌려 눈 내리는 겨울 무드를 선사함과 동시에 달콤한 맛을 더했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