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여행레져
제주신화월드, ‘설캉스족’ 볼ž놀ž먹거리 한가득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1.28  18:21:1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번 설 연휴 기간에 제주를 찾는 여행객이 20만 명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설캉스족’들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여행 중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특별 공연과 전통놀이 체험부터 밤하늘을 밝게 빛낼 불꽃놀이, 그리고 설 맞이 먹거리의 향연이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여행지라고 명절 분위기 못 낼까, 신화테마파크에서 한번 놀아봅세!
2022년 호랑이의 해를 기념하여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신화테마파크에서 호랑이를 모티브로 한 특별 공연이 펼쳐진다. 5일간 매일 오후 12시 30분과 4시 30분에 진행되는 공연에 신화테마파크 마스콧 4인방이 국악 크로스오버 밴드 이날치와 소리아밴드 곡소리에 맞춰 힙한 안무로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아이들이 마스콧들과 기념 촬영할 수 있는 시간도 별도로 마련된다. 
 
같은 기간 설 기분을 한껏 낼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도 진행된다. 사전 예약이나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사방치기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전통놀이 존이 마련된다. 공연 및 전통놀이 체험은 신화테마파크 메인 스트리트에서 진행되며, 신화테마파크 무료 입장권을 발권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해가 지면 진짜 재미가 시작된다 … 신화스퀘어에서 펼쳐지는 빛의 축제 기대해보자!
저녁에는 화려한 색색의 빛들이 춤추는 ‘원더라이트’ 퍼포먼스가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매일 저녁 8시 30분에 밤하늘이 찬란한 불꽃놀이로 번쩍인다. ‘원더라이트’ 불꽃놀이는 제주신화월드 투숙객은 물론 제주 여행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까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서귀포의 명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귀포 야간 관광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야외 라이팅 쇼도 제주신화월드에서 만날 수 있다. 매일 저녁 7시 30분, 8시 30분, 9시 30분 등 3회 진행되는 라이팅 쇼는 보는 이로 하여금 절로 리듬 타게 만드는 역동적인 음악과 함께 펼쳐진다. 제주신화월드 ‘원더라이트’ 퍼포먼스는 신화테마파크 앞 신화스퀘어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는 맛있다 … 국경 없는 명절 별미부터 커피 매니아들을 위한 유동커피 시연까지!
설캉스에서 식도락이 빠질 수는 없다. 제주 특산품으로 음식에 품격을 더하는 ‘濟州膳제주선’에서는 1℃ 저온에서 192시간 동안 습식 숙성한 흑돼지로 빚은 떡만둣국이 타지에서 명절을 보내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소울푸드가 될 수 있다. 또한, 살이 꽉찬 국내산 옥돔과 달짝지근 하기로 유명한 제주 무를 채 썰어 넣어서 만든 옥돔지리 반상도 허기진 여행객들의 입맛을 돋우기 충분하다. ‘濟州膳제주선’ 신년 특선은 2월 28일까지 이어진다.
 
정통 광둥식 요리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르 쉬느아’에서는 중국 전통 설 음식인 ‘유셩’과 함께 색다른 명절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유셩’은 연어, 해파리 등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들을 접시에 모은 메뉴로로, 식구들이 함께 음식을 위로 높이 던지면서 풍성한 한 해를 기원하며 먹는 전통 깊은 음식이다. 이와 함께, 돼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와 연어, 해파리 등 각종 해산물, 그리고 신선한 채소들을 큰 그릇에 담아 온 식구가 함께 나눠 먹는 ‘푼초이’도 선보일 예정이다. ‘르 쉬느아’ 신년 특선은 2월 15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커피 매니아라면 유동커피컴퍼니(이하 ‘유동커피’) 브랜드만 들어도 고개가 끄덕여질 것이다. 제주의 대표적인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인 유동커피가 29일과 30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제주신화월드에서 특별한 핸드드립 시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시연 행사에서는 최근 양사 합작으로 탄생한 ‘JSW 블랜드 원’ 및 유동커피의 대표적인 블랜드인 총각맛, 하르방맛 등 3가지 원두로 진행된다. 시연행사는 ‘디 아일렛 라운지’(29일)와 ‘랜딩 라운지’(30일)에서 진행되며, 제주신화월드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티아시아, 마이셰프와 ‘마살라 커리 밀키트’ 출시
2
풀무원녹즙, 건강즙 ‘진한 흑도라지&수세미’ 출시
3
서울남산국악당, 소리뮤지컬 ‘이도’ 공연
4
소피텔 앰배서더, ‘프랑스 베르사유의 궁전’ 웨딩 쇼케이스
5
[신간] 방구석 뮤지컬
6
[동덕아트갤러리] 오기영 ‘무작위와 작위의 접점, 졸박의 가치’
7
필립스 휴 플레이 그라디언트 PC 라이트스트립 출시
8
한촌설렁탕, 빨간 국물 메뉴 할인 이벤트
9
[신간] 색소폰과 아코디언
10
LG생활건강, ‘피지오겔 DMT 인텐시브 립 에센스’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