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라이프요리/맛집
식품 브랜드 만난 외식업계, 컬래버로 소비자 입맛 공략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9.30  19:52: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외식업계가 식품 브랜드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신메뉴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흥미를 유발해 화제를 끄는 것을 넘어 음식의 본질인 맛에 무게중심을 뒀다는 점이 일반적인 컬래버레이션의 차이점이다. 각 분야에서 맛에 일가견이 있는 두 브랜드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이전까지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맛과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 이를 통해, 신메뉴로서 ‘신상 효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협업 브랜드의 고객까지 효과적으로 유도해 인지도와 매출까지 함께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써브웨이’는 76년 역사의 미국 최대 소시지 전문기업 ‘쟌슨빌’과 함께 시즌 한정 스페셜 메뉴 ‘썹도그(SUB DOG)’ 3종을 출시했다. 쟌슨빌 소시지를 ‘통’으로 사용한 메뉴로, 소시지가 샌드위치 빵 양 옆으로 튀어나오는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맛 역시 남다르다. 진한 풍미와 깊게 베인 훈연향이 인상적인 미국 전통 소시지와 써브웨이만의 독자적인 샌드위치 레시피가 만나 최상의 맛을 연출한다.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탱글탱글한 소시지에 할라피뇨, 피클, 양파, 피망 등 다채로운 채소와 케찹 및 머스터드 소스를 곁들여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최적의 소시지 샌드위치 조합을 제시했다는 평이다. 또한, 고객이 재료를 직접 선택하는 기존의 주문제작 방식이 아닌 고정 레시피로 만들기 때문에, 써브웨이를 처음 찾는 고객도 별다른 고민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여기에, 샌드위치 빵과 치즈는 기호에 따라 고를 수 있어 써브웨이 특유의 ‘선택하는 즐거움’ 역시 놓치지 않고 느껴볼 수 있다. 종류는 통 소시지 본연의 맛에 집중한 ‘썹도그’, 소시지의 풍미와 정량 대비 두 배 많이 들어간 풍부한 치즈의 깊은 감칠맛이 어우러지는 ‘더블치즈 썹도그’, 통 소시지에 고소한 아보카도 퓨레가 더해져 한층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끌어내는 ‘아보카도 썹도그’ 등 3종이다.
 
‘한국피자헛’은 ‘팔도’와 협업해 신메뉴 '팔불출 피자'를 선보였다. 팔도의 히트 제품 ‘팔도 비빔면’의 비빔장 소스와 불고기 토핑의 매콤달달한 조화를 즐길 수 있는 메뉴다. SNS상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인 ‘비빔면 조합 찾기’를 피자로 풀어낸 셈이다. 피자 단품 외에도 ‘치즈볼은 팔불출’, ‘파스타도 팔불출’, ‘리얼 팔불출’, ‘팔불출은 외로워’ 등 총 4가지로 구성된 세트 메뉴도 함께 출시됐다. 특히, 리얼 팔불출은 팔불출 피자에 메가크런치 피자, 파스타, 반반치즈볼, 팝콘치킨, 콘샐러드, 그뤼에르치즈 디핑소스, 펩시 1.25L 등을 더해 풍성하게 구성한 세트 메뉴로, 피자와 파스타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팔불출은 외로워의 경우, 팔불출 피자와 다른 타입의 피자로 구성돼 총 2판의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설빙’은 롯데제과를 대표하는 과자이자 장수 히트 제품인 ‘칙촉’을 활용한 ‘칙촉몬스터 설빙’을 출시했다. 이름처럼 괴물 같은 맛과 크기를 자랑하는 메뉴로, 초코 마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메뉴인 '오레오초코몬스터 설빙'을 업그레이드해 ‘초코 디저트의 결정판’을 만들어냈다는 설명이다. 젤라또 타입의 초코 아이스크림과 통째로 풍성하게 들어간 칙촉이 켜켜이 층을 이루며 쫀득하면서도 꾸덕한 초콜릿 특유의 맛을 극대화했다. 사이드 토핑으로는 오레오 등 초코 크럼블과 코코아 파우더, 초코 시럽, 생크림 등이 적절히 어우러져 달콤한 맛과 재미있는 식감을 가미한다. 또한, 함께 출시된 ‘칙촉크로플’은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크로플 위에 칙촉과 초코 아이스크림, 생크림을 얹혀 한층 진한 달콤함을 연출한다.
 
‘이삭토스트’는 개그만 허경환이 운영하는 ‘허닭’과의 협업을 통해 신메뉴 ‘허닭 까르보 토스트’를 내놓았다. 보리맥아추출물이 첨가된 이삭 프리미엄 식빵 브라운브레드와 닭가슴살 히트 브랜드 허닭에서 생산되는 부드럽고 촉촉한 국내산 훈제 닭가슴살이 만났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까르보소스와 쫄깃한 피자치즈에 베이컨, 계란 등이 곁들여져 색다른 맛과 포만감을 선사한다. 
 
‘이디야커피’는 농심과 협업해 ‘포스틱 밀크쉐이크’를 선보였다. 바삭한 식감과 감자튀김의 맛을 잘 살린 국민 스낵 ‘포스틱’을 이디야커피 오리진 쉐이크에 치즈 소스를 곁들여 찍어 먹는 메뉴다. 오리진 쉐이크 위에 치즈 소스와 포스틱이 가득 올라가 있어, 눈으로는 풍성한 비주얼을, 입으로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오리진 쉐이크와 짭짤하고 바삭한 포스틱의 ‘단짠’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어린이 신간] 30일 완성 초등 문해력의 기적
2
[신간] 최강의 단식
3
서울그랜드필, 롯데콘서트홀서 영화음악콘서트
4
‘연희춤꾼 - The 문진수’, 17일 브랜드 출시 기념공연
5
창작 뮤지컬 ‘론더풀 투나잇’
6
앙상블 뷰티풀 랑데부 제5회 정기연주회 ‘Pass Over’
7
위뜨, 뮤즈 이다희도 반한 21FW ‘헤비 아우터’ 3종
8
리얼테크닉스, 12월 '올영세일' 참여 최대 60%할인
9
[신간] 한국 대통령의 길道
10
허블룸, ‘콤부차 비건 콜라겐 크림’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