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라이프식음료
배상면주가, ‘ 느린마을막걸리로 MZ세대 공략
윤성환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7.22  19:41: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가 느린마을막걸리 광고 영상을 선보이고 MZ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느린마을막걸리 광고 영상은 전통주 업계 최초로 3D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막걸리의 주 원료인 쌀알을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의 3D 캐릭터로 구현해, 기존 막걸리의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MZ세대에게 보다 친숙하게 각인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광고 속 캐릭터는 배상면주가의 로고가 새겨진 체인 목걸이와 헤드폰을 착용하고 그루브한 힙합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상 하단에는 씨유(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 5대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한 점을 강조해 느린마을막걸리 입점 채널을 널리 알리고자 했다.
 
해당 영상은 MZ 세대가 주로 접하는 유튜브, SNS, 카카오톡 등에 온라인 채널에 노출된다.
 
느린마을막걸리는 아스파탐 등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쌀, 누룩, 물만으로 빚어 낸 배상면주가의 대표 프리미엄 막걸리다. 특유의 순수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생막걸리이기 때문에 보관 기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효가 진행되며, 숙성 정도에 따라 취향에 맞는 다양한 맛과 질감을 즐길 수 있어 개인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배상면주가는 대형할인점과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느린마을막걸리를 지난 해 편의점에 입점시켜 일반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또한 구매 편의성을 높여 기존 마니아층으로 하여금 보다 쉽고 편하게 느린마을막걸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최근 MZ 세대의 수요에 맞춰 막걸리의 마케팅 전략이 점점 젊어지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3D 캐릭터를 활용한 영상 광고는 전통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전통주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다양한 시도를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벤앤제리스, 마켓컬리서 아이스크림 선착순 증정
2
풀무원녹즙, ‘프레시업’ 5종 녹즙 출시
3
[신간] 별에서 가지고 온 편지
4
올가홀푸드, 수산물 가정간편식(HMR) 라인업 강화
5
트렉스타, ‘We Care’ 클린 캠페인
6
'피브FEEV', 론칭 1주년 기념 공식몰 이벤트
7
KFC, 핫통삼겹베이컨버거 구입하면 징거버거 1000원!
8
우리 그림과 음악의 어울림 ‘화통콘서트’
9
에드 무지카의 ‘Remembering Mozart’
10
피아노 듀오 신박, ‘하다’ 발매 기념 리사이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