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방송연예
브라운 아이드 소울 ‘성훈’, UV 새 디지털 싱글 피쳐링 참여!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4.26  10:00: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UV의 새 디지털 싱글 ‘너 때문에’ 피쳐링에 ‘브라운 아이드 소울’ 성훈이 참여했다.

발매하는 음반마다 예상치 못한 가수들과 피쳐링 작업을 진행해 왔던 UV가 감성 소울의 대명사 ‘브라운 아이드 소울(이하 브아솔)’과 만났다. UV의 피쳐링은 2011년 ‘이태원 프리덤’의 박진영, ‘Who am I’의 유희열-정재형, ‘그 여자랑 살래요’의 윤도현까지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실력파 가수들과 만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음악세계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UV의 ‘너 때문에’ 피쳐링은 브아솔 멤버 중 성훈이 함께한다. KBS <불후의 명곡2>에서 7연승이라는 깨지지 않는 전설의 기록을 세웠던 성훈은 감미로운 보컬과 풍부한 표현력으로 브아솔의 숨은 보컬 고수로 알려진 인물. UV의 특유의 생활 밀착형 메시지가 담긴 ‘너 때문에’와 성훈의 감성 보컬은 녹음 초반부터 묘한 조합을 이루며 새로운 감성 러브송의 탄생을 예고했다.

UV 소속사 관계자는 "달달하고 감성적이 러브송인지라 UV 멤버들 모두 브라운 아이드 소울을 추천했다. 나얼, 정엽, 영준 등 가창력이나 감성 면에서 어느 하나 빠짐이 없기에 많은 고민이 있었으나 ‘너 때문에’와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는 성훈이라고 생각했다. 완성된 곡에 대한 UV멤버들과 성훈의 만족도가 무척 높은 상태다"고 설명했다.

브아솔 성훈은 "서로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UV와 브아솔의 만남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래서 더욱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지금까지 불렀던 노래들과는 사뭇 분위기가 달라 초반엔 감정 잡기가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어느 음악 작업보다 즐겁게 참여했던 것 같다. 신나게 작업한 만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가 되길 바란다"며 피쳐링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5월 6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UV의 디지털 싱글 ‘너 때문에’는 한 사람을 위해 모든 걸 포기하는 남자의 순정을 고백한 노래로 어쿠스틱 느낌의 감성적 피아노라인이 두드러진 미디어 템포의 곡으로 씨스타의 ‘러빙유’, 리쌍의 ‘눈물’, 다비치의 ‘거북이’ 등을 작업한 히트곡 제조기 이단옆차기와의 호흡으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UV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너 때문에’는 오는 UV만의 버라이어티한 소통 방법과 만화적 상상력을 더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UV 소극장 콘서트 <까치와 하니>에서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다. <까치와 하니> 소극장콘서트는 5월 24, 25일 양일간 인터파크 아트홀에서 진행된다.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서울드래곤시티, 돌잔치 이벤트 ‘마이 프레셔스 베이비’ 출시
2
서귀포 칼호텔, ‘멜로디 인 탐라’ 선보여
3
코로나19가 만든 언택트(비대면) 시대, 랜선 세상 속 늘어나는 홈술족!
4
[신간] 이게 나라냐
5
[신간] 비위 약한 도마
6
몽베르, 엄마·아빠 마음 담은 ‘올뉴 몽베르’ 물티슈 출시
7
[신간] 우아한 방어
8
샘표, ‘샤브샤브 육수 2종’ 출시
9
하루하루원더, 피부 청정 항산화 ‘블랙 뱀부 미스트’ 
10
LG생활건강,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