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공연
대구오페라하우스, 소프라노 이윤경-테너 권재희 듀오 리사이틀
윤성환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5.07  21:22:2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소프라노 이화영 리사이틀을 시작으로 지역 출신의 유명 오페라 가수들을 초청, ‘리사이틀 시리즈’를 개최하고 있는 대구오페라하우스가 그 두 번째 공연으로 ‘소프라노 이윤경-테너 권재희 듀오 리사이틀(이하 듀오 리사이틀)’을 무대에 올린다.

 
◇대구가 낳고 세계가 키운 소프라노, 테너의 아름다운 만남
 
계명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와 같은 대학원, 이탈리아 로마 AIDM, 로마 아레나 아카데미아를 졸업한 소프라노 이윤경은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중악음악콩쿠르에서 비수도권 대학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성악 1위를 차지해 주목받았으며, 이탈리아 벨리니 성악콩쿠르 1위 없는 2위, 2018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성악가상 등을 수상하며 정상급 소프라노의 길을 걸어왔다. 이탈리아 유학 후 국내에서만 100여편 이상의 오페라에 서 온 오페라 전문 가수이지만, KBS 열린음악회, 불후의 명곡 등 TV 프로그램을 통해 오페라 관객이 아닌 일반 대중들에게도 잘 알려진 인기 성악가다. 이탈리아 음악협회 특별상을 수상하며 ‘전설적인 소프라노 레네타 소코토(Renata Scotto)의 전성기 때 목소리’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세계적인 지휘자 다니엘 바렌보임에게 ‘아름답고 서정적인 목소리를 가진 리릭 테너’로 인정받은 테너 권재희는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를 거쳐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수석 입학 및 졸업, 밀라노 라 스칼라 아카데미 최고연주자과정에서 디플롬을 취득했으며, 프란체스코 알바네제, 줄리에타 시미오나토 등 다수 콩쿠르에서 수상했다. 밀라노 라 스칼라극장에서 발레리 게르기예프를 비롯해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극장의 음악감독인 야니크 네제 세강, 핀커스 슈타인베르그, 필립 요르단, 로베르토 아바도, 쟌 안드레아 노제다, 구스타보 두다멜 등 세계적인 지휘자들과 함께 활동했으며, 라 스칼라 아카데미 10주년 기념 공연에 출연해 ‘파바로티를 닮은 목소리’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계절의 여왕’ 5월, 사랑을 노래하는 아리아로 가득 채우세요
 
피아니스트 정지은의 반주로 진행되는 이번 듀오 리사이틀은 극 중 연인으로 자주 등장하는 소프라노와 테너의 콘서트인 만큼, 베르디의 ‘ 라 트라비아타’, 구노의 ‘로미오와 줄리엣’, 도니제티의 ‘사랑의 묘약’, 레하르의 ‘유쾌한 미망인’ 등 오페라 속 사랑을 노래하는 달콤한 이중창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두 성악가의 아름다운 음색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리아까지 풍성하게 준비돼 있어 가정의 달이자 계절의 여왕으로 불리는 5월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프라노 이화영 리사이틀’로 시작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리사이틀 시리즈’는 이번 듀오 리사이틀을 지나 6월 12일 ‘바리톤 이동환 리사이틀’로 이어진다. ‘소프라노 이윤경-테너 권재희 듀오 리사이틀’의 입장권은 전석 2만원이며,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홈페이지, 인터파크 콜센터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신간] 중국을 알지 못하면, 중국을 넘을 수 없다
2
테팔, 매직핸즈 언리미티드 인덕션 멀티 8종 세트
3
[어린이 신간] 기억을 도둑맞은 아이
4
바리톤 이동환 독창회
5
레드페이스, 방한 패딩 슈즈 시리즈
6
[신간] 24시 성범죄 케어센터
7
[신간] 세상 모든 창업가가 묻고 싶은 질문들
8
2022년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뉴 이어 기프트
9
'스마트학생복 X 지프' 컬래버 신학기 스쿨룩 화보
10
신세계L&B, 설맞이 주류 선물세트 40여 종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