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교육출판
[신간] 위대한 시크릿
윤성환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4.12  17:58:3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20년 이후 인류는 이전에 경험한 적 없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미래가 불투명하고 어떤 일상이 펼쳐질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사람들은 이유 없는 불안과 막막함을 느끼고, 내 의지로 바꿀 수 없는 환경 앞에서 무기력과 우울감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로 고통받고 있다.

 
개인을 넘어 사회적 공황에 이른 오늘, 우리에게는 마음을 돌보고 평안을 추구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런 현실 속에 출간된 ‘위대한 시크릿(원제 The Greatest Secret)’은 우리가 느끼는 심리적 불안과 갈등의 근본 원인에 주목해, 온전히 자기 내면의 의식으로 그런 마음의 평화와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저자는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시크릿’의 론다 번(Rhonda Byrne). 시크릿 이후 15년 만에 내놓은 이 책을 통해 자신이 겪은 위기와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솔직하게 보여주며, 우리 자신이 곧 ‘행복’이며 ‘완전함’ 그 자체라고 힘주어 말한다. 이는 이미 모든 해답이 인간 누구나의 내면에 존재한다는 의미다.
 
◇불안과 두려움 없이 완전한 나로 사는 비밀
 
‘위대한 시크릿’, 론다 번 지음, 1만6800원
 
저자는 그런데도 우리가 끊임없이 부족함을 느끼고, 세상의 온갖 일 앞에서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는 까닭은 어린 시절부터 집, 학교, 혹은 친구들 사이에서 들은 한계를 규정하는 무수한 생각과 믿음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며, 그 잘못된 동일시가 우리를 구속하고 있음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나아가 그 한계를 스스로 넘어서기 위한 방법으로 ‘알아차림’을 제시한다. 알아차림은 동서고금을 막론한 정신적 스승들이 내면의 평안을 위해 제시해온 지혜다. 진정한 자아와 순수 의식 본연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방법인데, 간단한 몇 가지 질문과 자기 성찰 방법까지 단순 명료하게 제시해 일상을 더 평온하고, 안정감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은 특히 스티브 잡스의 아이패드에 유일하게 남아 있었던 가르침의 주인공인 파라마한사 요가난다, 세계 3대 구루 가운데 한 명인 무지, 지금까지도 정신적 스승의 대명사로 거론되는 세도나 메서드의 창시자 레스터 레븐슨과 헤일 도스킨을 비롯해 크리슈나무르티, 에크하르트 톨레 등 동서고금을 막론한 세계적인 스승들의 가르침을 하나의 궤로 통찰해 우리가 에고적 자아를 벗어나 ‘진정한 나’로 현존할 수 있는 지혜를 모았다.
 
위대한 시크릿의 잔잔한 메시지는 코로나 이후 마음의 불안을 겪는 이들에게 오늘을 충실히 살아갈 지혜의 목소리가 돼줄 것이다.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시오리스 15개 제품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 완료
2
키엘, 네이버 럭셔리 뷰티 페스타 깜짝 입점
3
KFC, “잠든 앱 깨우고 치킨 9,900원 쿠폰 받자!”
4
스탠딩 에그, 24일 거미 ‘그대 돌아오면’ 리메이크 음원 발매
5
오드리앤영, 60% 파격 할인 프로모션
6
넥스트 더마 코스메틱 ‘토코보(TOCOBO)’ 론칭
7
아이젠 비데,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66% 할인
8
여행 중 사회적 거리두기는 개별자유여행으로
9
인스턴트 브랜드, 국내 공기 청정기 시장 진출
10
닥터올가, 헤어·바디 제품에 친환경 패키지 적용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