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여행레져
레드캡투어, aA 디자인 뮤지엄 김명한 대표와 북유럽 가구 여행 떠나요!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4.24  15:49: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레드캡투어가 인위적이지 않고 빈티지한 인테리어로 요즘 많은 사람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북유럽 가구를 aA 디자인 뮤지엄 김명한 대표와 함께 북유럽 현지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김명한 대표는 빈티지 가구 콜렉터 1세대로 1990년대부터 빈티지 가구를 수집해 왔으며 유럽 여행을 다니면서 약 1만 여 점의 가구를 모아 온 빈티지 가구 전문가다. 이번 상품은 김명한 대표와 함께하며 북유럽 가구를 좀 더 친숙하게 만나고, 빈티지 가구에 대한 안목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상품의 대표 일정으로는 북유럽 가구 디자이너의 거장 아르네 야콥센, 알바 알토 등의 작품이 있는 갤러리를 직접 방문한다. 다양한 북유럽 가구 디자이너의 작품을 한꺼번에 볼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특히 알바 알토의 디자인은 스타일, 취향, 사회적 지위 등을 뛰어 넘는 자유롭고 휴머니즘이 가득한 작품이 많으며, 들보형식의 의자는 그만의 트레이드 마크로 유명하다. 일정 중 알바 알토의 하우스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도 있으니 놓치지 말자.

레드캡투어에서 꼭추천하는 일정으로는 핀란드 헬싱키에서 약 85km 떨어진 피스카르스 예술가 마을 방문이다. 과거에 다양한 작업장과 공방이 있었던 피스카르스 마을에서 옛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건물을 만날 수 있다.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피스카르스 예술가 마을에서 핀란드 디자인 브랜드 매장과 각 분야 별 장인의 스튜디오, 레스토랑 등을 방문한다.

이 밖의 일정에는 덴마크 대표적인 디자이너들의 제품을 생산하는 ‘프릿츠 한센 본사’와 수제 가구의 명가 PP Moebler 공방, 북유럽 현대 디자인을 모두 볼 수 있는 ‘루이지애나 현대 예술 박물관’ 방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빈티지 가구 컬렉터 김명한 aA 디자인 뮤지엄 대표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북유럽 거장의 가구 디자인 작품을 생생하게 경험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이번 상품은 6박 8일의 일정이다. 6월 16일 단 하루 출발하며 가격은 535만원부터로 핀에어를 이용한다.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스마트학생복, 편안함과 예쁜핏 스타일링 제안
2
테팔, 저지방 프라이어 ‘이지프라이 디럭스·클래식’
3
성난 피부 잠재우는 '진정' 케어 제품 인기
4
트렉스타, 친환경 컬렉션 ‘Treksta 752 라인’ 출시
5
일교차 큰 시기, 민감한 ‘눈가 피부’ 관리가 필수!
6
피부 진정, 트러블 관리 아이템 주목
7
예민해진 피부의 각질 고민까지 홈 케어로 '극복'
8
식품업계, MZ세대 사로잡는 이색 신제품 출시 활발
9
컬럼비아, 멀티 스포츠 슈즈 ‘비테스™ 컬렉션’ 출시
10
조성아22, 탱글이 슈퍼베리 라인 2종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