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교육출판
[신간] CEO를 위한 글로벌마케팅
윤성환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01  20:24:2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박영사(대표 안상준)가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중소기업 CEO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담은 신간 도서 ‘CEO를 위한 글로벌마케팅’(저자 강영수)을 출간했다.

 
저자 강영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연구위원은 해외 4개국 16년 파견근무와 50개국을 방문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실수의 공유 필요성을 절감한 뒤 이론 연구와 실제 사례 수집 과정을 거쳐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은 CEO의 글로벌 마케팅 참고서다. 특정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이론서나 세부적인 분야의 전문 서적과는 다르다. 글로벌 마케팅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서 의사결정권자가 어떻게 접근하고 행동하는 것이 올바른지를 안내해준다. 중소, 중견 기업 눈높이에 맞춰져 있어 CEO뿐만 아니라 실무자들도 쉽게 읽고 참고할 수 있다.
 
CEO를 위한 글로벌마케팅은 크게 3개 파트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파트는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무역 실무를 통한 글로벌마케팅에 대해 논하고 있으며 두 번째 파트에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파트에서는 글로벌 협상에 대해 협상 준비, 가격 협상, 계약 협상으로 구분해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CEO의 판단과 결정에 따라 회사의 흥망이 좌우된다”며 “현실을 직시하기 위해 마음의 눈이 쓰고 있는 선글라스를 벗어 던지고 글로벌 마케팅을 종합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박영사 출판, 정가 1만7000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배뇨근 저활동성 배뇨장애 환자, 소변줄 고통서 벗어날 길 열리나
2
오뚜기, ‘산타컵스프’ 한정판 출시
3
[신간] 5년 후
4
나노스토리, 발효 젤라틴 이용한 ‘인공피부막 세럼’
5
세화피앤씨, 최대 89% 할인이벤트 '모레모 블랙프라이데이'
6
티르티르,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마이 글로우’ 6종 출시
7
A24(에이이십사), 신제품 스킨케어 4종 출시
8
포근하고 따듯한 머스크, 가을 향수로 인기
9
건강한 겨울나기 위한 피부 월동준비!
10
베베쿡, 올해 마지막 역대급 특가 ‘베베쿡 데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