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결혼&육아육아
[어린이 신간] 에그박사 1
윤성환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20  19:12: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유명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영상을 재구성한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을 출간한다. 

 
‘에그박사 1’은 인기 유튜버 ‘에그박사’의 원작 영상을 생생한 관찰 스토리와 생물 도감으로 재구성한 자연 생물 관찰 만화다. 과학자, 철학가, 예술가의 눈으로 곤충의 삶을 관찰했던 프랑스의 곤충학자 파브르처럼 주인공 에그박사와 양박사, 웅박사가 자연을 누비며 신기한 생물들을 관찰하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의인화된 곤충들의 서브 스토리가 어린이 독자들로 하여금 자연에 대한 따뜻한 정서 공감을 이끌어내고 탐구 본능을 자극한다. 
 
‘에그박사 1’은 ‘장수말벌의 습격을 받은 박사들’, ‘말벌 트랩 설치하기’, ‘사슴벌레 대탈출 사건’ 등 생생한 관찰 스토리를 에피소드 만화로 만나볼 수 있으며 중간중간 ‘생물 퀴즈 게임’, ‘생물 도감 그리기’, ‘관찰 보고서 작성하기’ 등 다양한 워크북 활동으로 어린이들의 탐구력과 집중력, 사고력을 높여준다. 그뿐만 아니라 에그박사의 탄생 과정 등 박사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수록된 ‘에그박사의 제작 일기’가 최초 공개되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튜버 ’에그박사’는 자연 생물 콘텐츠를 다루는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로 2020년 7월 기준 유튜브 구독자 수 32만8000명을 돌파했다. 주변의 신기한 곤충들과 동물들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으로 풀어내 자연 생물에 호기심이 가득한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래엔 출판사업본부 강윤구 전무는 “주변 생물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요즘 어린이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과 교감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에그박사 1’을 준비했다”며 “이번 여름방학에 ‘에그박사 1’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 생태계와 조금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세움은 ‘에그박사 1’출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7월 22일까지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에그박사 1’을 구매한 고객 30명에게 박사들의 사인지가 들어간 도서를 발송하는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며 전체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한정 수량 ‘떼부씰(리무벌 스티커)’을 증정한다. 또한 ‘에그박사 1’이 정식 출간되는 7월 23일부터 9월 22일까지 ‘에그박사 1’에 동봉된 독자 엽서를 적어 보내면 추첨을 통해 유튜브 ‘에그박사’ 채널에서 에그박사가 직접 당첨된 엽서를 소개하고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마른 비만, 심근경색 위험인자 키운다
2
트렌치 런던, 친환경 프리미엄 ‘라이프 폴로’ 출시
3
[신간] 스크린의 기억, 시네마 명언 1000
4
“최대 99% 랜덤 쿠폰” 발란, ‘6주년 감사 세일’
5
스쿨존에듀,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3세트 출간
6
제품력으로 무장한 ‘N번째 구매’ 스킨케어 제품
7
닥터올가, ‘약산성 어성초 레드스팟 미스트’ 출시
8
풀무원건강생활, ‘뼛속까지 칼슘락’ 출시
9
이상아트, 다 담다(DA DAM DA)展 6월 21일까지
10
모델과 함께하는 과몰입 콘텐츠로 MZ세대 공감대 형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