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교육출판
[신간] 분홍빛 쌍둥이 Ⅰ
윤성환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6.26  18:24: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춤과 노래를 사랑하는 소녀의 모험을 통해 잃어버린 동심을 찾아간다는 내용을 뼈대로, 환상적인 풍경과 신비한 이야기를 동화처럼 섬세하게 묘사한 소설이 출간됐다. 

 
북랩은 열 살 소녀가 모험을 통해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분홍빛 쌍둥이 Ⅰ’을 펴냈다. 
 
이 책은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같이 주인공의 환상적 모험이라는 서사 구조를 따른다. 이야기는 어른들을 놀리는 게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개구쟁이 어린이 라미가 엄마를 따라 마트에 가면서 시작된다. 엄마는 한눈을 팔면 안 된다고 당부했지만, 라미는 호기심에 분홍빛 쌍둥이를 따라 환상의 세계로 간다. 색색깔 구름부터 저마다의 주파수를 가진 새들, 분홍빛 장미를 구하기 위해 열쇠를 찾는 황금개미, 타인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으며 은은한 미소를 짓는 노란색 돌까지 아름답고 따스한 묘사에는 저자의 풍부한 상상력이 담겼다. 
 
이 책은 신비한 모험을 보여 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 속에 진정한 삶의 가치를 담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비한 세계에 사는 존재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인간과는 다르지만 자신들만의 논리와 질서를 가지고 있다. 주파수가 맞지 않는 존재와는 충돌하지 않고 알아서 피해야 하고, 어떤 존재에게도 집착하지 않아야 하며, 동굴에는 머무르지 않고 지나가야 한다. 라미는 모험을 거듭하며 다양한 존재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나아가 서로의 모습을 그대로, 조건 없이 사랑해 주는 가족의 소중함도 알게 된다. 이는 환상의 세계만이 아니라 인간 세상에도 똑같이 적용되는 교훈이다. 
 
주인공 ‘라미’는 새로운 상황과 시련에도 좌절하지 않고 끊임없이 일어서는 인물이다. 저자 춤의문(필명) 씨는 그런 긍정적인 모습이 자신에게도 영향을 끼쳤으며, 그 덕분에 이 소설을 쓰며 우울하고 힘든 시간을 이겨 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현실에 치여 동심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통해 어둡고 외로운 곳에서 빠져나와 치유를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자는 춤과 타로, 소설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한 심리 치료를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엄마와 함께하는 타로카드 놀이’, ‘연애 타로카드의 정석’, 역서로는 ‘동작중심 표현예술치료’가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테팔, 초고속 블렌더 ‘인피니믹스 플러스’ 출시
2
피아니스트 채문영, 공연계 활성화 위한 리사이틀
3
한신포차, 요기요 슈퍼레드위크로 1만 원 할인
4
노스페이스, ‘2020 키즈 서머 컬렉션’ 출시
5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2020 명사특강 ‘고미숙의 몸과 인문학’
6
오뚜기, 풍미 가득한 ‘유산슬죽’ 출시
7
[갤러리 너트] 김정수의 ‘The Beginning -생명나무’전
8
투썸플레이스, ‘투썸왔썸DAY’ 이벤트
9
서울드래곤시티, 브런치 신메뉴 5종 출시
10
트렉스타, 트레킹화 ‘코브라 960 GTX ‘ 한정판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