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결혼&육아육아
아카데미과학, 크리스마스 맞아 신제품 4종 출시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12  18:57:1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아카데미과학(대표 김명관)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EBS 보니하니와 함께하는 크리에이터 만들기’
‘1인 방송’을 꿈꾸는 아이들을 위해 아카데미과학이 EBS 간판 프로그램인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의 MC 채연과 컬래버레이션하여 제품을 출시했다. ‘보니하니와 함께하는 크리에이터 만들기’는 촬영 보조 장비와 가이드북으로 구성, 누구나 쉽게 나만의 영상을 기획하고 업로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크리에이터 만들기는 초급과 중급용으로 나뉜다. 공통된 구성품은 조명과 마이크, 콘티북 5장과 꾸미기 카드, 배경막, 가이드북이다. 여기서 초급용은 공통 구성품뿐만 아니라 셀카봉과 삼각대의 기능을 가진 가변삼각대를 포함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만들기 중급의 구성품으로는 핸드폰을 거치시킬 수 있으면서도 360도 회전이 가능한 돌리와 슬레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무엇보다 ‘크리에이터 만들기’의 핵심 구성품은 바로 가이드북이다. 가이드북에는 영상의 테마를 정해 스토리보드를 만들고 촬영한 뒤, 영상을 편집해 유튜브에 올리는 법까지 각 단계에 맞게 아이들도 알기 쉽도록 사진과 자세한 설명이 수록돼있다. 또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여러 도움이 될 인기 크리에이터가 되는 팁과 주의해야 하는 사항도 기재되어 있다.
◇‘도시에서 어부되기’ 리얼 낚시 게임… 바다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낚시 즐길 수 있어
‘도시에서 어부되기’는 ‘물고기’와 ‘낚싯대’로 구성되어 있다. 물고기는 초록색과 주황색 두 종류가 있으며, 약 17cm 사이즈로 실제 물에 넣어 놀 수 있는 장난감이다. 물고기 본체에는 ‘AAA건전지’ 2개가 들어가며, 간단한 조작으로도 낚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물고기의 배 지느러미의 스위치를 밀어주면 물고기가 실제로 물속을 헤엄쳐 다닌다. ‘도시에서 어부되기’의 물고기는 수중에서 놀이할 수 있게 건전지가 들어가지만 완벽하게 방수가 되어 물이 스며들어 고장날 걱정도 없다. 이러한 물고기를 낚을 낚시대는 미끼 부분이 자석으로 되어있어 물고기의 입 천장 부분에 달라 붙을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낚시대의 미끼를 물고기 입에 댄다면, 물고기의 꼬리는 헤엄치던 속도보다 더 빠른 속도로 움직이며 저항한다.
◇마구야구왕 라이브
마구야구왕 KR에서 업그레이드된 마구야구왕 라이브를 출시됐다. 마구야구왕 라이브의 가장 큰 특징 두 가지는 손쉽게 공을 장전시키는 시스템과 자동 중계 기능이 있는 전광판이다. 전광판은 점수표시 기능뿐만 아니라, 판정 버튼이 있어서 애매한 위치에 공이 끼게 된다면 버튼을 눌러 랜덤으로 정해지는 판정에 따라서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다. 게다가 ‘홈런’과 ‘스트라이크 아웃’으로 상대방을 도발할 수 있는 버튼도 전광판에 존재한다. 또한 수비 측 지형에 공이 걸리게 되어 센서로 공이 들어가게 된다면 전광판은 이를 자동으로 인식해 아웃을 외치거나 관중석 근처에 공이 떨어지게 된다면 위치에 따라서 안타, 아웃을 외치는 기능이 있다.
마구야구왕 라이브에서는 투수가 공들을 예상할 수 없는 방향으로 던져 타자의 헛스윙을 유도한다. 그리고 또 다른 특징으로는 레버 하나를 추가로 끼우면 야구게임을 1인 모드로도 연습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AGF 전자타겟… 실내에서도 안전하게 사격할 수 있도록 전자타겟 출시
전자타겟은 BB탄 트레이를 이용해 평지에 세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벽에 걸어 놓고 사격연습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 중앙에 LED 스코어 보드가 내장되어 현재 맞춘 표적의 점수를 나타내거나 현재까지 타겟에 적중한 점수를 합산해 표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전자타겟의 특징은 표적지가 젤 타입으로 쫀쫀한 재질로 BB탄 총알이 타겟에 적중 시 깨지거나 다른 곳으로 튀지 않고 그대로 표적지에서 BB탄 받침으로 내려가 수거가 용이하다.
전자타겟은 전원버튼을 제외하고는 2개의 버튼이 있는데, 하나는 재시작 버튼이고, 하나는 스코어 합산 버튼이다. 전자타겟은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사격을 실시한 후 점수를 합산하고 있으며, 빗나간 탄환이 있을 경우에도 한 라운드(오발탄을 포함한 10발 사격)가 끝난 후 스코어 합산버튼을 누르면 적중한 점수가 얼마인지 바로 알 수 있다. 만약 사격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중간에 재시작을 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재시작 버튼을 눌러 다시 0발 0점의 초기 상태로 돌아가면 된다. 사격실력이 좋아서 백발백중을 달성하면 LED스코어보드는 PF(Perfect)가 표시된다.
게다가 AGF 전자타겟은 한 라운드(10발) 종료 후 재시작 버튼을 누르는 것보다 다시 한번 전자타겟에 비비탄을 맞추면 다시 하나의 라운드(10발)가 시작되게 하는 기능도 있다.
또한 전자타겟은 배터리 보호를 위해 슬립모드를 지원한다. 전자타겟을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는다면 슬립모드로 전환되어 전원을 껐다가 켜서 다시 작동시키기 전까지는 제품은 절전모드로 남아있을 것이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키엘, 설 선물용 수분크림 세트 출시
2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영하 숙박체험 얼음 호텔 영업
3
외식업계도 ‘심플 이즈 베스트’
4
[신간] 남촌현대물상론
5
미술관, 겨울 시즌 신메뉴 6종 출시
6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 우주대탐험’, 1월 30일 개봉
7
파리 컬렉션서 WOOYOUNGMI 2020 F/W Co-ed 쇼
8
[신간] 글로벌 관점에서 바라본 핀테크 에센셜
9
죽이야기 ‘솥죽’ 아이디어, 창업자들에게 큰 호응
10
써브웨이, 상큼달콤 ‘민트초코쿠키’ 한정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