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공연
서울윈드오케스트라, 창단 45주년 대음악회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29  18:59:1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서울윈드오케스트라가 12월 9일 월요일 오후 8시에 창단 45주년 기념 대음악회의 일환으로 제10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윈드악기의 힘 있고 깊은 사운드를 매력적으로 구현해내는 서울윈드오케스트라는 단체가 지나온 길을 기념하고 윈드음악의 미래에 대한 생각을 담은 공연을 연다.
서울윈드오케스트라는 1974년 한국음악의 균형적인 발전과 관악과 창작곡의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며 서현석 지휘자의 창단으로 정기연주회와 특별연주, 야외연주, 방송사 및 초청연주 등 연간 30여회의 다양한 연주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레퍼토리로 한국의 음악과 서양의 음악을 조명한다. 또 2019년 서울윈드앙상블을 뒤로 하고 서울윈드오케스트라로 이름을 변경한 것에서 알 수 있듯 대규모 편성의 웅장한 관악곡과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역시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한국 음악의 발전에 힘쓰는 서울윈드오케스트라의 진면목을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공연은 서울윈드오케스트라의 전신인 서울윈드앙상블의 2대 지휘자로 활동한 지휘자 구현욱, 현재 서울윈드오케스트라의 지휘봉을 잡고 있는 지휘자 김응두(숭실대학교 음악원 주임교수)의 지휘와 성굉모(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의 감칠맛 나는 해설, 피아노 신민자(숭실대학교 음악원 교수), 가야금 민세희(이화국악 관현악단 단원)의 협연으로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음악인들의 음악적 협력을 통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1부는 △J. Barnes의 <Alvamar Overture>로 웅장하게 시작하여 연말답게 크리스마스에 관련된 △A. Adams의 <O Holy Night>으로 이어진다. 한국악기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서순정(구성:김계옥)의 25현 협주곡 아리랑을 만날 수 있다.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듣는 아리랑은 큰 감동을 안겨줄 예정이다. 1부의 마지막 곡으로는 △R. Wagner의 <Elsa's Procession to the Cathedra>l로 넓고 다양한 관악 사운드의 세계를 느낄 수 있다. 2부는 활기차고 윈드음악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곡으로 구성된다. △L. Anderson의 <Christmas Festival>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고, G. Gershwin의 <Rhapsody in Blue>로 흥을 불어 넣는다. 이번 공연은 △A. Reed의 <Third Suite>로 막을 내린다.
서울윈드오케스트라 측은 창단 45주년 기념 대음악회를 통해 관악 음악의 풍성함과 한국음악의 매력을 만끽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조성아뷰티 ‘에이치 세럼 스틱 더블 에디션’ 파워픽 프로모션
2
국립국악관현악단, 윈터 콘서트
3
잉거 마리 ‘12월의 재즈 콘서트’
4
‘한파 대비하자’, 활동성+보온성 높인 패션템과 교복
5
리누 바이오 헬스,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영양제 최대 99% 할인
6
[신간] 정부회계
7
롯데관광개발, 따뜻함 가득한 모녀여행 프로모션
8
해운대문화회관, 뮤지컬 코미디 ‘넌센스’
9
서울비르투오지 챔버 오케스트라 제6회 정기연주회
10
서울윈드오케스트라, 창단 45주년 대음악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