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교육출판
[신간] 입안 가득 바늘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21  20:03:4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영국 유학 중에 생긴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던 청년이 자신의 본모습과 마주하기 위해 꾸준히 일기를 쓰고 우울증이 생겼던 장소를 방문하는 등의 노력으로 고통에서 벗어나는 과정을 적은 에세이집이 출간됐다.
북랩은 어린 나이에 영국 유학을 갔다가 발병한 우울증으로 고통받던 청년이 치열하게 자신과 마주하는 노력을 통해 우울증을 극복해가는 과정을 다룬 자전적 에세이 ‘입안 가득 바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저자의 과거를 일기처럼 훑어가는 방식으로 쓰인 점이 특징이다. 그는 철없던 중고등학생 시절을 벗어나 성공을 위해 영국으로 유학하러 갔지만 우울감으로 힘들어한다. 결국 이는 우울증으로 발현되어 다양한 형태로 저자에게 고통을 준다.
세상의 모든 색, 냄새가 너무 예민하게 다가와 걷거나 서 있을 수도 없는 상태, 꿈속에서 끝없이 헤매는 경험, 두통이 심하고 속이 메스꺼워서 일상생활을 하는 것도 불가능할 정도의 고통 등 우울증은 그의 삶을 점차 파괴해 나간다.
겉으로는 질병이 없는 것처럼 보여도 끝없는 우울감 속에서 나 자신과 싸워야 하는 병이기에 약을 처방받아서 버텨 보거나 온몸에 자해를 하거나 몇 번의 자살 시도를 하는 등 저자는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끊임없이 몸부림친다. 책의 파트 1부터 4까지는 이러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그러나 무조건 이것을 피하는 것은 정답이 아니었다. 저자는 자신을 진정으로 마주하고 과거를 솔직하게 받아들였을 때 이를 디딤돌로 삼아서 전진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마지막 파트 5에는 바로 이러한 과정을 담았다. 또한 자신을 마주할 수 있는 힘은 우리 누구나가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삶이 너무 힘들지라도 온 힘을 쥐어짜서 한 걸음을 더 내디딜 수 있는 힘은 누구에게나 있다. 그 길이 아무리 멀고 험할지라도 삶과 박자를 맞추어서 한 걸음이라도 앞으로 내디디면 어느샌가 우리 모두 나름의 정상을 찾아가는 길로 접어들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 역시 그가 이렇게 진정한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이자 동시에 이 세상의 모든 이에게 바치는 치유의 헌사이다. 글을 통해 과거를 마주하고 세상과 소통했을 때 그에게는 진정한 치유가 시작되었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라는 것이 저자가 진정으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이다.
저자 김강물 씨는 1988년도에 한국에서 태어나 중학교를 마치고 영국 유학길에 올랐다. 우울증을 앓고 있으며 평생 약을 먹어야 할지도 모르지만 현재 대체로 행복한 상태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권병준 라이브 공연, 싸구려 인조인간의 노랫말 2
2
원더바스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전량 매진
3
[신간] Hello! 마이크로비트
4
메이블린 뉴욕 '콜로썰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출시
5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활용한 음료 및 디저트 9종
6
‘안면홍조’를 위한 릴렉싱 케어
7
오뚜기, ‘어린이 카레’ 출시
8
키엘, 설 선물용 수분크림 세트 출시
9
티르티르, #도자기피부 인증 이벤트
10
[신간] 한번에 끝내는 세계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