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미용
트렌치 코트와 잘 어울리는 톤다운 가을 메이크업
오주영 기자  |  ojy-womandail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07  17:29: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걸치는 것만으로 멋이 더해지는 트렌치 코트의 계절이 왔다. 짧은 가을이 끝나기 전에 놓치지 않고 무드를 만끽하려면 트렌치 코트에 어울리는 톤다운 메이크업도 필수. 세미 매트한 파운데이션으로 베이스를 보송하게 마무리하고 눈가에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로 음영을 넣어 세련된 가을룩을 완성해보자. 포인트는 선명하게 발색되는 립스틱 하나면 충분하다. 지나가는 가을이 벌써부터 아쉬운 이들을 위해 가을 분위기 연출에 제격인 메이크업 아이템을 모아봤다.
■ 지속력 높은 파운데이션으로 깔끔하게 베이스 마무리를
깔끔한 피부 표현은 톤다운 메이크업의 핵심이다. 베이스가 지저분하게 무너지면 음영감을 준 섀도우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 수분감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건조해지는 가을 공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한 뒤, 세미 매트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바르면 수분감과 지속력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커버하고 싶은 스팟도 많은 양을 한 번에 바르기보단 여러 번 레이어링해 가볍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랑콤의 베스트셀러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은 보송한 세미 매트 제형으로 강력한 지속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시간이 지나도 본연의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가볍고 편안하게 유지되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오일 흡수체를 포함한 포뮬라가 피부의 유분기를 잡아줘 베이스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지저분하게 무너지지 않는다. 특히 올해 휴대성을 높여 출시된 ‘뗑 이돌 스틱 파운데이션’은 가벼운 포뮬라로 외부에서 사용하기에 부담 없고, 손에 묻힐 필요 없이 간단하게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다. 실크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이 모공과 잔선까지 커버해 언제 어디서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 선명하게 발색되는 립스틱으로 메이크업의 포인트를
톤다운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누드 톤의 립 컬러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톤 다운된 차분한 핑크 컬러로 립에 포인트를 주면 훨씬 더 세련돼 보일 수 있다. 바르기 쉽도록 모양 잡힌 립스틱이라면 외출 시에도 다른 도구 없이 풀립을 연출할 수 있어 가을 시즌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랑콤이 올해 새롭게 출시한 ‘압솔뤼 루즈 루비 크림’은 쫀쫀한 밀착되는 선명한 컬러와 정교한 루비 모양 쉐이프가 특징이다. 바르는 순간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선명하고 풍부한 립 컬러를 표현해주며, 립스틱 사용 기준 최대 30회 터치까지 정교한 각이 유지되는 루비 모양 쉐이프는 브러쉬 없이 손쉽게 입술에 생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색상은 시선을 사로잡는 쨍한 레드 색상부터 고혹적인 버건디, 톤다운 핑크 등 총 13종이 출시돼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는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 선셋 담은 섀도우로 제대로 된 가을 무드를
가을 무드에 브라운 계열 아이템이 빠질 수 없다. 여러 가지 채도의 브라운 컬러를 활용해 은은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눈가 음영을 넣어보자. ‘가을스러운’ 섀도우가 더해지면 비로소 트렌치 코트와 잘 어울리는 톤다운 가을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뉴욕 시티 팔레트’는 보이는 색 그대로 표현되는 발색력과 가루날림이나 뭉침 없는 부드러운 발림성이 특징이다. 촉촉하고 실키한 텍스처가 눈가에 완벽하게 밀착돼 오랜 시간이 지나도 선명한 컬러감이 유지된다. 특히 선셋 브라운 계열의 컬러로 구성된 ‘맨하튼 선셋’은 뉴욕 맨하튼의 노을 지는 순간을 담은 제품으로, 아늑하고 따듯한 베이지 컬러부터 화려한 코랄 브라운 등 가을에 어울리는 색상으로 구성됐다.

오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10월 1일 피경선 피아노 독주회
2
[어린이 신간] 내 친구 똥
3
[신간] 쇠의 혼
4
[신간] 두 발로 쓴 백두대간 종주 일기
5
[신간] 동행하며 생각하며
6
9월 29일 뮤지카 노바 정기연주회 Ⅱ
7
이승희 신작 워크숍 <몽중인-나는 춘향이 아니라,>
8
[신간] 그녀가 피아노 치는 이유
9
[갤러리LVS] 실비 잉젠베어 개인전
10
KFC, 한가위팩 2종 선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