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미용
피할 수 없는 미세먼지 건강하고 향긋하게 씻어내자!
오주영 기자  |  ojy-womandail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25  18:39: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완연한 봄이 찾아 왔건만 며칠 대기 질이 깨끗하다 싶더니 이내 다시 미세먼지 나쁨이다. 이젠 미세먼지 수치를 체크하는 것이 하루 일과의 시작으로 바뀌었을 정도. 점점 농도가 짙어지는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일반 먼지보다 크기가 작아 호흡기는 물론 두피와 피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발생시키고, 피부 장벽을 손상시켜 밸런스를 무너뜨린다. 미세먼지, 피할 수 없다면 깨끗하고 향긋하게 그리고 말끔히 씻어내 보자.
 
  샴푸로 모발과 두피 관리를 동시에
두피 와 모발에 미세먼지가 묻은 채로 잠자리에 들 경우 각종 오염물질이 머리카락과 침구에 묻게 되고 피부와 두피에 남게 되는데, 이는 트러블과 비듬 탈모로 진행 될 가능성이 높다.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아침 보다는 귀가 후 머리를 감는 것이 좋은데, 이럴 때 두피의 피지 관리와 트러블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면 좋다. A24의 ‘호호바 티트리 샴푸’는 정제수 대신 USDA인증 유기농 알로에베라잎즙을 84.2% 담아 대기오염 물질에 지친 두피와 머릿결에 깊은 보습을 주어 수분밸런스를 맞추어주며, 사람의 피지 성분과 유사한 호호바씨드오일이 피지를 조절하고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여기에 티트리잎 성분이 트러블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준다. 파라벤, 합성계면활성제, 인공향과 인공색소를 배제해 더욱 안심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자극 없이 순한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
요즘은 남녀 불문하고 메이크업 제품을 많이 사용한다. 간단한 비비크림부터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아이브로우,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음영 메이크업 그리고 생기를 주는 립스틱까지 그 폭이 다양해 졌다. 이렇게 메이크업을 한 얼굴에 미세먼지 때문에 깨끗이 씻고 싶어 세안제 만으로 벅벅 문질러 지우다 보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 장벽이 무너지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진다. 이럴 때엔 자극이 적은 순한 제품을 사용해 포인트 메이크업을 먼저 지우고, 미지근한 물에 세안제로 씻어내면 좋다. 제철 국내산 원료를 사용하는 시오리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굿바이, 메이크업 리무버’는 지난 12월 제주도에서 수확한 유자수를 정제수 대신 53.9%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과 활력을 주며 해바라기씨오일, 호호바오일을 함유해 천연오일이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도 순하게 닦아낸다.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밸런스를 맞춰준다.
 
  촉촉하고 은은한 향으로 즐기는 샤워
미세먼지는 입자가 작아 옷의 섬유를 뚫고 피부에 들어올 수도 있어서 외출 후 반드시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잦은 샤워는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에 수분감이 가득한 바디워시 제품을 선택해 피부 수분을 잃지 않도록 주의 하자. 헉슬리의 ‘바디 워시;모로칸 가드너’는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순하고 촉촉하게 세정해주는 젤 타입의 바디워시로 수분은 남기고 노폐물만 자극 없이 제거하는 보습 세정에 탁월하다. 산뜻한 마무리감과 함께 헉슬리의 시그니처 향인 싱그러운 가든 아로마 블렌딩의 향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샤워를 마치고 나서도 은은하게 잔향이 남아 하루의 마무리를 기분 좋게 할 수 있다.
 
  민감한 곳은 천연 성분 100% 클렌저로
여성들의 타이트한 옷차림이나 몸매 보정을 위해 착용하는 보정속옷과 압박스타킹 등은 혈액순환을 저하시킬 뿐 아니라 Y존에 환기를 막아 세균성 질염에 감염될 확률을 높인다. 라포뮬의 ‘허브 페미닌 시크릿 클렌저’는 100% 자연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진 순한 여성 전용 클렌저로 유기농 성분 69.1%를 함유, 상쾌하고 순한 사용감에 조밀하고 부드러운 무스타입의 거품이 바로 나오는 거품용기라 더욱 섬세하고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전성분 EWG 그린등급에 피부 안정성 테스트까지 완료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오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신간] 모래인형
2
홍콩반점0410, 삼복(三伏) 한정 ‘닭다리짬뽕’ 판매
3
못된고양이, 네온 컬러 제품 선보여
4
[신간] 개정·증보 한국 해외문화유적 답사비평
5
여심 제대로 읽은 최적의 썸머 뷰티_
6
[신간] 닥킴의 다이어트 100문? 100답!
7
[신간] 존 키츠 러브레터와 시
8
함신익과 심포니 송, 피아니스트 스티븐 허프와 창단 5주년 콘서트
9
풀무원푸드머스, ‘The 행복한 고칼슘 소시지·햄’ 출시
10
초복에 어떤 삼계탕 먹을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