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방송연예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정규 편성 확정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23  10:01:5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가 뜨거운 호평 속에 정규 편성을 확정했다. 오는 24일(토) 저녁 7시 10분에 첫 방송 되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를 통해 공개될 동네는 서울 망원-성산동으로, 살면서 미처 모르고 지나쳤던 도시의 따뜻한 구석구석이 오픈 될 예정이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다큐로 입소문이 자자한 아날로그 감성 다큐 KBS 1TV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프로듀서 윤진규, 제작 허브넷)는 ‘아날로그 아재’ 김영철이 ‘동네지기’가 되는 스토리텔링형 도시 기행 다큐멘터리. 지난 7월 파일럿으로 처음 방송된 후 연일 뜨거운 호평이 이어진바 있다. 이에 정규 첫 방송을 확정 짓고, 24일 토요일 오후 7시 10분 ‘찬란하다 강변 동네 – 서울 망원/성산동’ 1회가 방송된다.
 
이날 김영철은 망원동에서 성산동에 이르는 골목골목을 누비며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과 소통했다. 곳곳에 사람 사는 냄새가 가득한 망원시장부터 유니크하고 멋스러운 문화공간 문화비축기지,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망리단길 등을 누비며 보는 내내 미소를 자아내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펼쳐졌다는 전언이다.
 
특히 김영철은 문화비축기지를 보고 “월드컵 경기장 앞에 이런 곳이 있었네”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해 이목을 끈다. 문화비축기지는 1970년 석유파동 때 민간수급용 석유를 비축했던 탱크들이 있는 석유비축기지를 시민들을 위한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곳. 일상이 문화가 되도록 풍요로운 공원과 각 테마로 가득한 전시공간을 둘러보며 그 웅장함과 멋스러움에 연신 탄성을 터트렸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제작진은 “시청자 분들의 호평으로 정규 방송이 확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가장 익숙한 듯 하지만 모르고 살았던 ‘내가 사는 삶의 터전’을 되돌아보는 가슴 따뜻한 감성 다큐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혀 관심을 높였다.
 
‘멋진 아재’ 김영철이 걸어서 탐험하는 도시의 속살, 따뜻한 사람 지도로 돌아보는 동네 기행, 아날로그 감성 다큐 KBS 1TV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오는 24일(토) 저녁 7시 10분에 정규 첫 방송된다.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서울드래곤시티, 돌잔치 이벤트 ‘마이 프레셔스 베이비’ 출시
2
서귀포 칼호텔, ‘멜로디 인 탐라’ 선보여
3
코로나19가 만든 언택트(비대면) 시대, 랜선 세상 속 늘어나는 홈술족!
4
[신간] 이게 나라냐
5
[신간] 비위 약한 도마
6
몽베르, 엄마·아빠 마음 담은 ‘올뉴 몽베르’ 물티슈 출시
7
[신간] 우아한 방어
8
샘표, ‘샤브샤브 육수 2종’ 출시
9
하루하루원더, 피부 청정 항산화 ‘블랙 뱀부 미스트’ 
10
LG생활건강,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