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라이프식음료
미니멀 캠핑 시대! ‘스몰럭셔리 푸드’ 인기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10  11:07: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문화가 확산되면서 캠핑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지난 2011년 60만 명에서 2016년 500만 명으로 불과 5년 만에 8배 이상 증가했다. 캠핑시장 규모 역시 2008년 200억원에서 2016년 1조5000억원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캠핑을 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캠핑을 즐기는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각종 고급 장비와 캠핑 용품을 가득 실은 자동차를 타고 캠핑장으로 향하는 ‘오토 캠핑’의 인기가 최근에는 최소한의 짐으로 가볍게 떠나는 ‘미니멀 캠핑’으로 옮겨가고 있다. 최근에는 숙박을 목적으로 하는 캠핑족이 아니라고 해도 원터치 텐트를 차에 휴대해 다니면서 공원 등 야외에서 연인이나 가족들과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캠핑 트렌드가 미니멀로 변화하면서 가장 두드러지는 것이 바로 ‘캠핑식의 변화’이다. 단순히 짐을 줄이기 위해 인스턴트 제품으로 배낭을 채우는 것이 아닌, 캠핑의 감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이에 미니멀 캠핑족을 위해 작은 크기로 휴대성은 높이고 캠핑지에서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거나, 간단하게 조리 가능한 ‘스몰럭셔리 푸드(작지만 큰 만족감을 주는 식품)’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 캠핑지서 가볍게 즐기는 ‘디저트’와 ‘안주거리’
야외에서의 식사는 그 자체만으로도 색다른 감흥을 주지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달콤한 디저트나 안주거리가 있다면 캠핑의 낭만은 배가 된다.
 
청과브랜드 DOLE(돌)의 ‘후룻컵’은 100% 과즙에 엄선한 과일을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2in1제품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컵에 포크까지 함께 동봉돼 언제 어디서나 과일을 섭취할 수 있다. 후룻컵은 설탕과 시럽이 들어있지 않은 과일 디저트로, 기름진 캠핑 요리를 섭취한 후 상큼한 디저트를 원하는 캠핑족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돌 관계자는 “최근 최소한의 짐만 갖고 떠나는 ‘미니멀 캠핑’이 유행하면서 간편한 캠핑 푸드가 주목 받고 있다”며 “돌 후룻컵은 껍질 등의 손질 없이도 과일을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휴대도 간편해 야외에서 즐기기 좋은 디저트로 활용도가 높다”고 전했다.
 
크라운제과가 출시한 ‘스키피 땅콩버터 샌드위치 쿠키’는 소포장으로 캠핑지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쫀득하고 진한 스키피 땅콩버터가 고소한 과자 사이에 넉넉히 발라져 있다. 귀리 등 4가지 건강 곡물을 더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살렸고 옥수수 전분을 첨가해 구운 빵의 바삭한 식감을 낸다
 
동원F&B는 야채, 코코넛, 건과일 등 다양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원물간식 '저스트(JUST)'를 선보였다. △야채칩 2종(양파칩•당근칩) △코코넛칩 2종(오리지널•카라멜) △건과일 2종(무화과•살구)의 총 6종으로 구성됐다. 맛은 물론 영양도 풍부하며 소포장 파우치에 한 입 크기로 담겨 있어 캠핑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푸드에서 출시한 ‘라퀴진 미트스틱’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를 저온 건조해 진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씹을수록 느껴지는 감칠맛 때문에 시원한 맥주와도 잘 어울린다. 파우치 포장 제품으로 캠핑 등 야외 활동을 할 때 간편하게 휴대해 즐길 수 있다.
 
■ 캠핑 요리도 ‘간편식’이 대세
식사 준비가 쉽지 않은 캠핑지에서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거나 손쉬운 조리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은 빼놓을 수 없는 캠핑 푸드다.
 
신세계푸드는 캠핑 또는 여행지에서 간편히 구워 먹을 수 있는 양념육 가정간편식으로 ‘올반 우삼겹’과 ‘순살 닭다리 구이’를 출시했다. 특히 1~2인용으로 소포장 돼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쉽고 캠핑지에서 남은 고기를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장점이다.
 
CJ제일제당의 ‘백설 그릴후랑크 3종’은 갈릭맛, 치즈맛, 할라피뇨맛 세 가지로,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을 구현해 업그레이드된 풍부한 육즙과 트렌디하고 강렬한 맛이 특징이다. ‘캠핑과 안주’라는 콘셉트에 맞게, 식감은 살리되 육즙은 극대화하는 최적의 배합비와 풍부하고 강렬한 맛으로 차별화했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솔리드옴므, ‘SOLID/BEYOND 30 패션쇼
2
중앙대병원, ‘유방암 유(乳)비무환’ 건강강좌
3
‘라스’ 이필모, 공개 소개팅女에 대한 ‘진심’ 밝힌다
4
'끝까지 사랑' 정소영, '클래식+트렌디 체크 자켓 스타일링
5
셀레뷰, 세상에 없던 볼륨 ‘쎄시 볼륨 마스카라’ 출시
6
중앙대병원, ‘유방암 유(乳)비무환’ 건강강좌
7
여의도 메리어트호텔, 앤드류 셰프의 ‘오렌지 팔레트’
8
[신간] 아이슬란드에서 보름간 살아보기
9
LG생건, 오가니스트 ‘THINK GREEN’ 샴푸·바디워시 출시
10
보리보리, 이틀간 최대 90% 세일 10월 보리데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