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패션
하프클럽, 올 여름 잇 패션 아이템으로 R.O.B.E 선정
오주영 기자  |  ojy-womandail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10  13:11:5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본격적인 성수기 휴가철을 맞아 휴양지나 여행지에서의 바캉스 패션 스타일링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브랜드 패션몰 하프클럽은 지난 7월 한 달간 패션 쇼핑 검색어를 분석해 올 여름 잇 패션 아이템을 ‘R.O.B.E’로 선정했다.
‘R.O.B.E’는 실내에서 주로 입는 가운에서 일상 패션으로 자리잡은 로브(Robe)와 어깨를 노출시켜 여성스러움을 드러낼 수 있는 오프숄더(Off-shoulder), 복고 열풍을 타고 올 여름 패션 트렌드로 각광받는 빅로고(Big-logo)와 레트로한 스타일의 아이웨어(Eyewear)의 첫 이니셜을 조합한 것이다.
 
● Robe(로브)
 
로브는 최근 밋밋한 여름 패션을 완성시킬 수 있는 필수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바캉스 패션으로도 활용도가 높고,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패션 스타일링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로브를 찾고 있다.
 하프클럽에서 7월 ‘로브’ 상품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9% 증가해 약 4배 가량 늘었다. 올리비아로렌의 로브는 올 여름 출시 한 달만에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리오더(재생산)에 들어가기도 했다.
 이처럼 과거 로브는 실내에서 가볍게 걸치는 홈웨어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다양한 장소에서 센스있게 코디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비키니나 수영복 등에 걸쳐 뜨거운 자외선을 차단하면서 우아한 멋을 낼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는 차가운 에어컨 바람을 피하기 위한 가디건 대용으로도 활용된다.
 하프클럽에서 여성 패션 카테고리를 담당하고 있는 김효선 팀장은 “로브는 대부분 쉬폰이나 폴리와 같은 기능성 소재로 제작돼 무더운 여름철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라며 “꽃무늬, 스트라이프, 기하학 패턴 등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장소나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트렌디한 패션 감각을 선보일 수 있다”고 전했다.
 
● Off-shoulder(오프숄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오프숄더는 목선과 어깨라인을 드러내 시원하면서도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칭에 따라 휴양지 바캉스룩이나 세련된 오피스룩, 캐주얼한 파티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어깨 끝에 살짝 걸쳐 입는 보트넥 타입, 원숄더, 홀터넥 등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7월 한 달 동안 하프클럽에서는 ‘오프숄더 원피스’를 찾는 고객들이 전월과 비교해 41% 늘었고, G마켓은 지난 5월 ‘오프숄더’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6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 Big-logo(빅로고)
 
개성있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레트로 트렌드가 강세다. 휠라코리아는 지난 15일 전체 의류 중 헤리티지 라인의 판매 비중이 60~70%에 달하고, 카파는 헤리티지 컬렉션 ‘222반다 트레이닝복 세트’ 출시 후 전년 동기 대비 30%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티셔츠부터 슬리퍼까지 커다란 브랜드 로고가 강조된 ‘빅로고’ 아이템이 복고 열풍을 이끌고 있다. 구찌, 지방시와 같은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리복, 밀레 등 글로벌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도 가세해 ‘빅로고’ 아이템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Eyewear(아이웨어)
 
지구온난화와 얇아진 오존층 등의 영향으로 자외선이 점차 강해지면서 선글라스는 사계절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유행했던 미러 선글라스를 제치고 올해에는 눈이 비치는 ‘틴트 선글라스’와 렌즈가 작은 ‘사이파이 선글라스’가 인기다.
 
하프클럽에서도 선글라스 제품의 전년 동기 대비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미러 선글라스’는 41% 감소한 반면, 레트로한 디자인의 ‘틴트 선글라스’는 14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내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도 2018 S/S 트렌드 선글라스로 ‘틴트 선글라스와’ ‘사이파이 선글라스’를 꼽았다.
 
트라이씨클 전략마케팅팀 박민욱 팀장은 “하프클럽에서 선정한 올 여름 잇 패션 아이템 ‘R.O.B.E’를 통해 가족이나 친구, 애인과 함께하는 여행에서 센스 있고 사랑스러운 바캉스 패션을 완성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도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해 그에 맞는 스타일과 다양한 제품군을 실속 있는 가격대로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겨울 스타일링 책임질 시티브리즈의 ‘콜드윈터' 컬렉션
2
쌍용차, ‘크리스마스 미러클 페스티벌’
3
하프클럽, ‘아듀 2018’ 하프데이 특가전
4
한신포차, 신메뉴 '콘치즈교자' 출시
5
풀무원녹즙, 전 제품 ‘친환경 패키지’로 변경
6
뉴나, ‘We are Nuna-mom’ 캠페인 전개
7
[신간] 병원 영어 회화 HELP
8
랑콤, 연말 맞이 ‘12월 홀리데이 프로모션’
9
각질을 겨울 잠 재우는 스킨케어 루틴
10
보리보리, 최대 85% 겨울 그랜드 세일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