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라이프요리/맛집
“아보카도, 어디까지 먹어봤니?”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09  21:28:1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아보카도는 최근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과일이다. 주 생산지인 멕시코에서는 황금 못지 않은 고수익을 가져다 준다는 점에서 아보카도를 ‘녹색 황금’이라고 부를 정도다. 우리나라 역시 지난해 수입량이 2010년 475톤에 비해 13배 증가한 6000여톤을 기록할 정도로 아보카도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아보카도의 인기는 ‘웰빙’과 ‘비주얼’을 중요시 하는 소비성향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숲속의 버터’라 불릴 정도로 불포화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이면서도, 진녹색 껍질과 연둣빛 과육, 커다란 갈색 씨앗 등으로 요약되는 인상적인 외형이 요즘 유행하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사진 기반의 SNS에 적격이라는 것.
 
건강함과 트랜디함을 모두 갖춘 식재료에 목마른 식음료업계가 연일 아보카도를 활용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샌드위치에서부터 음료, 스테이크, 햄버거 등에 이르기까지 종류 또한 다양하다. ‘비싸지만 어떻게 먹는지 모르는’ 천덕꾸러기 과일이었던 아보카도가 주재료로 화려하게 비상하고 있는 셈이다.
 
박수정 써브웨이 마케팅 본부장은 “아보카도는 맛과 영양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른 과일에 비해 대중적으로 크게 알려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보다 특별한 무언가를 원하는 요즘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식재료라고 할 수 있다”면서, “과일임에도 당분 함량이 낮고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해 다양한 요리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아보카도를 토핑으로 곁들인 샌드위치 ‘아보카도 시리즈’를 선보였다. 담백한 칠면조와 바삭한 베이컨이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풍미 가득한 살라미 및 페퍼로니와 아보카도의 균형이 인상적인 ‘스파이시 이탈리안 아보카도’, 7가지 채소와 신선한 아보카도만으로 토핑을 구성해 다이어터와 베지테리안에게 안성맞춤인 ‘베지 아보카도’ 등 3종이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빵, 채소, 소스 등을 고를 수 있는 써브웨이 고유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아보카도 샌드위치'도 즐길 수 있다. 빵을 매일 매장에서 직접 굽는 것은 물론, 당일 공급되는 질 좋은 채소를 사용해 주문 직후 만들기 때문에 언제나 신선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는 아보카도와 우유를 함께 갈아 만들어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한 ‘아보카도 블렌디드’를 내놓았다. 아보카도 과육의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는 점이 특징. 초콜릿 볼 토핑을 추가해 아보카도를 반쪽으로 잘라놓은 단면을 표현하는 동시에, 음료를 마치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인다.
 
퓨전 외식 브랜드 뉴욕야시장은 핑거 스테이크와 아보카도를 조합해 매콤달콤한 소스로 마무리 한 ‘아보카도 프로포즈 스테이크’를 출시했다. 고르곤졸라 버터를 곁들인 육질 좋은 부채살 스테이크와 고소한 아보카도의 조화가 일품으로, 출시와 동시에 뉴욕야시장의 대표 메뉴로 떠올랐다. 스테이크와 아보카도를 싸서 먹을 수 있는 사이드 메뉴 또띠아와의 궁합도 훌륭하다는 평이다.
 
수제버거 레스토랑 리틀넥은 대표 메뉴로 ‘아보카도 버거’를 내세웠다. 아보카도를 속재료로 활용한 것이 아니라 햄버거번 대신 사용한 것이 특징. 깨가 뿌려진 아보카도 한 개가 반반으로 나뉘어 루꼴라, 토마토, 오이 피클 등의 속재료를 감싼다. 자극적인 소스가 아닌 마요네즈, 후추 등으로 담백한 맛을 살린 홍게살, 연어 등을 패티로 사용한 점도 돋보인다. 또한, 버거와 함께 제공되는 올리브 오일을 뿌린 샐러드가 맛과 영양의 균형을 맞춰준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다가오는 추석, 나에게 주는 트렌디 아이템
2
레드페이스, 가을산행 위한 신상품 등산화 출시
3
뷰에누보,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비브비브 론칭
4
'복수노트2' 안서현-지민혁-김사무엘, 극과 극 데이트
5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무제한 와인 뷔페 '어텀 인 더 글라스'
6
홍콩, 중추절 맞아 타이항 파이어드래곤 댄스 축제
7
쌍용차, ‘추석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8
오연수-송윤아의 니트를 활용한 추석 스타일링
9
어반디케이 ‘네이키드 체리 아이섀도우 팔레트’ 출시
10
[신간] 사물의 중력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