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여행레져
티웨이항공, 미리 준비하는 여름 휴가 셀프 체크인 서비스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05  12:58:5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티웨이항공의 셀프 체크인(KIOSK)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대인업무가 필요 없는 셀프 체크인 서비스는 체크인 카운터 앞의 긴 줄을 기다리지 않고도 간단한 터치만을 통해 신속한 수속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창가 쪽 자리 등 원하는 좌석을 직접 보며 고를 수 있고, 전용 수하물 카운터를 통해 편리하게 짐을 부치면 된다.

 셀프 체크인의 편리함을 반영하듯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티웨이항공을 타고 해외로 떠난 15만 7천여명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1% 넘게 증가한 수준이다. 비중으로 따지면 전체 수속 인원 중 3분의 1 정도가 셀프 체크인을 이용한 것이다.

 국내선의 경우도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11월부터 현재까지 약 23만명에 달하는 티웨이항공의 탑승객이 셀프 체크인을 통해 수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셀프 체크인 서비스와 함께 도심공항터미널 서비스도 수속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가족 단위의 여행으로 짐이 많거나 지방에서 올라와 인천공항까지의 이동이 번거로운 경우, 서울역과 광명역에서 탑승 수속은 물론, 출국 심사까지 마치고 인천공항에서 전용 출국 통로를 통해 몸도 마음도 편하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올 여름도 많은 여행객들이 공항에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보다 편리하고 빠른 티웨이항공의 서비스로 여행을 시작해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