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교육출판
[신간] 예수님의 말씀 365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31  10:57:5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하루에 한 구절씩 성경 말씀을 읽고 실천할 수 있도록 성경을 쉽게 풀이한 묵상집이 출간됐다.

㈜새로운 생각은 4복음서에서 추린 365개의 성경 구절에 해설을 붙이고 독자가 느낀 바를 메모할 수 있게 한 <예수님의 말씀 365>를 펴냈다. 이 책은 9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카카오 스토리 ‘오늘의 말씀 365’를 지상에 옮겨온 것이다.

이 묵상집은 날짜 아래 ‘성경구절-해설-나의 대답’을 제시하고 하루에 한 구절씩 성경 글귀를 읽을 수 있도록 했다. 그 아래에는 저자가 작성한 해설을 두어 성경 글귀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맨 밑에는 ‘나의 대답’ 란을 마련하여 독자 스스로 감사할 내용이나 기도제목 등을 적을 수 있도록 했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성경을 읽고 삶 속에서 실천하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성경 구절은 예수의 말로만 채웠다. 예수가 직접 한 말씀을 담은 4복음서에서만 글귀를 추렸다. 해설 역시 ‘사랑하는 자녀들아’로 시작하여 예수가 직접 말을 건네는 듯한 투로 썼다.

저자는 “바쁘게 사는 평신도에게 깊은 묵상보다는 예수님과 한마디라도 대화해보는 연습이 중요하다. 매일 책을 펴서 예수님의 흔적을 느끼고 책에 꾸준히 흔적을 남기다 보면 누구나 신앙은 자라게 된다”며 “평신도 입장에서는 어렵게 느껴지는 성경을 쉽게 풀어주기 위해 책을 냈다”고 집필 동기를 설명했다.

저자는 숭실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회사 생활과 책 읽기, 글쓰기를 병행해 온 기독교 신자다. 카카오스토리 ‘오늘의 말씀 365’의 운영자이며 새로운 생각의 대표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건조해진 피부 위한 ‘피부 보습 지킴이’ 아이템
2
샘표 질러, ‘대한민국 응원팩’ 한정 출시
3
레드페이스, 연말 맞아 56주년 기념 이벤트
4
KFC, 축구 응원하자! 맥주 팩 메뉴 출시
5
[신간] vnvnii의 생활한복 캐릭터 일러스트
6
[신간] 부자 사주 가난한 사주
7
알테스 모피,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세일
8
[신간] 아작
9
우리의식탁, ‘초이스레시피 분말육수’ 팝업스토어 오픈
10
레드페이스, ‘다운 시리즈’ 캠페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