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공공&기업
윈드리버, 베트남 국영통신기업 VNPT와 NFV 인프라 플랫폼 PoC 완료
이동로 기자  |  ldr-womandail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03  10:53:2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네트워크 가상화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윈드리버는 베트남 국영통신기업 VNPT Technology(베트남우정공사)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위한 장기적 전략의 일환으로 자사의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인윈드리버 티타늄 클라우드(Wind River Titanium Cloud) 채택하여 개념증명(PoC) 프로그램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VNPT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통신 전략의 기반이 되는 강력한 NFV 인프라를 구현하기 위해, 티타늄 클라우드(Titanium Cloud) 플랫폼에 대한 심층 평가 작업을 수행했다. 통신 시장에서 24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VNPT 베트남의 63 도시 전역에 사업장을 두고 베트남에서 가장 진보된 통신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NPT 가상화가 약속하는 비즈니스 잠재력과 운영 효율성을 얻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적용사례와 NFV 출시하는데 필요한 기술 요건들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윈드리버의 NFV 인프라 플랫폼에 주목했다. VNPT 이번 PoC에서 주요 목표로 삼은 것은 티타늄 클라우드 기술을 포괄적으로 테스트하여 향후 NFV 구현에 적합한 인프라를 제공할 있는지 검증하는 것이었다.

 

VNPT 윈드리버가 함께 구축한 테스트랩은 시뮬레이션 네트워크를 데이터센터 환경 내에 포함하고 있으며, 트래픽 생성기에 의해 제공되는 다양한 속도 유형의 트래픽을 통해 철저한 성능 테스트가 이루어졌다.

 

VNPT 궁극적인 목표는, NFV로의 혁신을 지향하고 있는 미래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확장하고 운영비를 절감하는 것이다. NFV 서비스 민첩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고부가가치의 서비스 구축 속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VNPT 고객들이 당연하게 기대하고 있는 높은 수준의 서비스 가동시간은 타협할 없는 요소임을 인지하고 있었다. 따라서 자사의 차세대 가상화 서비스가 캐리어급(Carrier Grade) 신뢰성을 보장한다는 확신이 필요했다. 이러한 핵심 요구 사항들을 고려할 , 6*9(99.9999퍼센트) 가용성을 보장할 있는 티타늄 클라우드 플랫폼의 역량이 PoC 시작해야 주된 이유라고 판단했다.

 

운영비용 절감 측면에서 VNPT, 전통적인 수직통합 방식의 하드웨어 기반 제품들을 다양한 공급업체들 간에 분리 상호운용이 가능한 유연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대체하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오픈 스탠다드를 토대로 하는 유연성과 다른 소프트웨어 요소들과의 상호운용성/호환성은 VNPT Technology사가 티타늄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택하게 다른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VNPT 테크놀로지의 꾸옥 (Ly Quoc Chinh) CTO향후 네트워크를 혁신하고 NFV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이와 더불어 가장 우선적인 핵심 요구사항은 서비스 가동시간을 유지하는 것이므로, 통신사업자는 캐리어급의 신뢰성을 포기할 없다. 이와 같은 배경에서, NFV로의 전환을 추진해 가는데 있어서 윈드리버는 당연한 선택이었다. 윈드리버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는 NFV라는 목표 달성을 향해 의미있는 진전을 이뤄가고 있다 말했다.

 

최우영 윈드리버코리아 네트워크 사업 총괄 이사는 “VNPT 같은 통신사들이 원하는 것은 NFV 기술을 구축해 서비스 민첩성과 다양성을 보다 향상시켜, 한층 훌륭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운용 효율성과 비용절감의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는 것이다라며윈드리버 티타늄 클라우드(Wind River Titanium Cloud) NFV 인프라를 위한 캐리어급의 가상화 기능을 제공하며, 통신사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유연성과 확장성은 물론 운영 에너지 측면에서의 이점까지 얻을 있도록 한다.” 말했다.

 

PoC 성공적으로 완료한 VNPT 윈드리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네트워크에 추가적인 적용 사례를 준비하고 있다

이동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연극 ‘법원을 법정에 세우다’
2
KFC, ‘굿바이 블랙라벨 폴인치즈버거’ 세트업 프로모션
3
WISET, ‘취업탐색 멘토링’ 이공계 여대생 멘티 190명 모집
4
미세먼지로부터 피부 건강 지키는 뷰티 습관
5
아누리, 프리미엄 강남 키즈북카페 부키부키 확장 이전
6
풀무원프로바이오틱, 어린이용 건강 요거트 ‘매일아침 튼튼키즈’
7
키엘, 신제품 투명 에센스 마스크 출시
8
[신간] 오늘도 울컥하고 말았습니다
9
헉슬리, 핀란드 헬싱키 ‘스톡만STOCKMANN’ 백화점 입점
10
제주 디아넥스, ‘봄맞이 미식여행’ 코스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