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음악
켈리 클락슨, 정규 8집 'Meaning Of Life' 발매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28  09:45: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아메리칸 아이돌 초대 우승자로 시작해 그래미 수상 등 미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팝 디바 켈리 클락슨 (Kelly Clarkson)이 정규 8집 [Meaning Of Life]를 발매한다.
켈리 클락슨은 2002년 데뷔 싱글 ‘A Moment Like This’를 빌보드 싱글차트 1위로 데뷔시키고, 2003년 데뷔 앨범 [THANKFUL]까지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7장의 정규 앨범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2천 5백만장의 앨범과 3천 6백만장의 싱글 판매고를 올린 이 시대 가장 사랑 받는 가수 중 한 명이다.
켈리 클락슨은 작년 여름 아틀란틱 레코즈로 레이블 이적 소식을 알리며, 팝을 추구하지만 보다 소울풀한 방식으로 확장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지난 9월 선공개된 ‘Love So Soft’는 앨범 전반에 깃든 변화를 함축한 노래다. 풍성한 코러스로 시작해 묵직한 복고풍 베이스를 터뜨리는 이 곡은 켈리 클락슨의 시원한 가창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더불어 가창력과 함께 관현악 편곡을 부각한 알앤비 ‘Meaning of Life’, 드라마틱한 복고 요소들을 빌려와 그간 억눌러왔던 소울을 터트리는 듯한 ‘Whole Lotta Woman’ 등은 켈리 클락슨이 추구하는 복고풍의 소울 사운드를 잘 나타낸 곡 들이다.
이 밖에도 켈리 클락슨은 풍부한 가창력과 멜로디를 중심으로 하는 팝 트랙 ‘Move You’, 그녀가 듣고 자란 디바들을 떠올리게 하는 ‘I Don't Think About You’ 등 14곡의 수록곡을 통해 지난 음악적 삶에서 찾은 의미 있는 소리들을 앨범 안에 꽉 담아내고 있다.
자신이 사랑하고 부르고 싶은 노래라는 본질로 돌아간 켈리 클락슨의 여덟 번째 새 앨범 [Meaning Of Life]는 10월 27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