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건강
걸을 때 시선을 높여라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3.29  17:11:1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우리가 하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 중에 하나가 걷기입니다. 여러분은 걸을 때 시선을 어디다 두나요? 혹, 주로 땅을 보고 걷지는 않나요? 길을 걷는 사람들을 살펴 보세요. 상당수가 땅을 보고 걷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첫째는 물론 안전입니다. 혹, 돌에 걸려 넘어질까 봐, 아니면 흙탕물을 밟지나 않을까 봐 주의하게 되지요. 그래서 자녀에게도 꼭 길을 보고 걸으라고 당부를 합니다. 

둘째는 내 걸음이 안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부 노인이나 허약한 사람은 발디딤 만으로는 충분한 평형을 유지할 수가 없지요. 그래서 시각의 도움을 받아 안정을 취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다른 이유가 한 가지 더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의 시선을 피하기 위해서이지요. 내가 부족한 면이 있다고 느낄 때, 남이 그것을 알아챌까 두려워 시선을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어떤 이유든 시선을 떨어뜨리며 걸으면, 그 자체가 다시 내몸맘에 나쁜 영향을 초래합니다.  

첫째는 내몸의 자세와 균형입니다. 고개가 앞으로 숙여지면서, 어깨도 쳐진 자세가 되지요. 걷기 자세도 나빠지고, 앉는 자세에도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성장기에는 척추측만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노인에게는 등이 더 빨리 굽게도 하지요. 

시선이 낮아지면, 그만큼 다른 사람을 덜 보게 되고, 이는 다시 마음을 위축시키고 대인관계의 자신감을 떨어뜨립니다. 더 나아가서는 세상을 좁게 보고 넓은 시야를 갖는데 지장을 주기도 하지요. 

이제부터 걸을 때는 시선을 높이세요. 항상 수평에서 약간 위로 향하게 해 보세요. 처음에는 걸음이 약간 불안정하게 느껴도, 사실은 내 발걸음이 다 내 시야 내에 있음을 알게 됩니다. 2주만 의식하면, 습관이 돼 편하게 되지요. 

작은 습관의 변화가 내삶에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신간] 중국을 알지 못하면, 중국을 넘을 수 없다
2
테팔, 매직핸즈 언리미티드 인덕션 멀티 8종 세트
3
[어린이 신간] 기억을 도둑맞은 아이
4
바리톤 이동환 독창회
5
레드페이스, 방한 패딩 슈즈 시리즈
6
[신간] 24시 성범죄 케어센터
7
[신간] 세상 모든 창업가가 묻고 싶은 질문들
8
2022년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뉴 이어 기프트
9
'스마트학생복 X 지프' 컬래버 신학기 스쿨룩 화보
10
신세계L&B, 설맞이 주류 선물세트 40여 종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