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방송연예
이초희, 뮤비 속 장기하의 까칠한 그녀로 변신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3.29  15:40: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배우 이초희가 인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신곡 '좋다 말았네'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장기하와 얼굴들'의 첫 싱글 앨범 '좋다 말았네'는 음원 가격을 판매자가 정하는 보통의 방식과 달리, 음원 구매자들이 원하는 가격을 직접 기입하고 다운로드를 받는 일명 '백지수표 프로젝트'로 발매 전부터 화제가 됐다.

29일 음원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음식을 만드는 과정과 음식들이 처한 운명을 통해 '좋다 말았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이초희는 음식을 기대하는 듯 입맛을 다시다가 갑자기 상을 엎고 퇴장하면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직접 뮤직비디오를 감독한 장기하는 "이초희는 누구와도 비슷하지 않은 신비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의 배우라서 뮤직비디오에서 짧지만 가장 중요한 장면을 소화해야 될 여주인공으로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이초희를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인물 중심의 뮤직비디오에서 주연을 맡아야 마땅한 배우에게 너무 적은 분량의 출연을 부탁하게 돼 미안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출연해 응해주고 진지하고 유쾌하게 촬영에 임해준 이초희씨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특히 나와 마주보고 갈등의 눈빛을 주고받는 장면에서 정말 가슴이 서늘해져 좋은 배우임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초희 역시 "평소 장기하와 얼굴들의 팬으로써 정말 즐겁게 촬영했다. 무엇보다 상을 엎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어서 참 즐거웠다"며 "좋은 의미를 가진 프로젝트인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뮤직비디오 촬영에 임한 소감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이초희는 오는 5월 개봉하는 이경규 제작 영화 '전국노래자랑'에서 회사 홍보를 위해 얼떨결에 노래자랑에 참가하게 된 여직원 '현자' 역으로 분하며 열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시오리스 15개 제품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 완료
2
키엘, 네이버 럭셔리 뷰티 페스타 깜짝 입점
3
KFC, “잠든 앱 깨우고 치킨 9,900원 쿠폰 받자!”
4
스탠딩 에그, 24일 거미 ‘그대 돌아오면’ 리메이크 음원 발매
5
오드리앤영, 60% 파격 할인 프로모션
6
넥스트 더마 코스메틱 ‘토코보(TOCOBO)’ 론칭
7
아이젠 비데,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66% 할인
8
여행 중 사회적 거리두기는 개별자유여행으로
9
인스턴트 브랜드, 국내 공기 청정기 시장 진출
10
닥터올가, 헤어·바디 제품에 친환경 패키지 적용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