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교육출판
[신간] 기적의 웃음법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31  21:15:3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영혼의웃음연구원장 김영민 작가의 ‘기적의 웃음법’을 출판했다.

웃음은 ‘긍정’의 대표 요소이자 ‘행복’을 나타내는 대명사이다. 웃음으로 생기는 엔돌핀 및 각종 호르몬은 온몸에 활력을 돋게 하고 면역력과 정신적 에너지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영국의 역사학자 토마스 칼라일은 “인간의 모든 비밀을 밝힐 수 있는 열쇠는 웃음 속에 있다”고 말한 바 있으며, 미국 문학의 대표 거장 마크 트웨인은 “인류에게 진정으로 효과적인 치료제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웃음이다”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아직 웃음의 신비는 완전히 밝혀진 것이 아니다. 무려 200여 개가 넘는 신체 내 근육을 사용해야 하는 웃음은 그 효능이 완벽히 알려지지 않은 엔도르핀, 엔케팔린, 다이놀핀과 같은 신비물질을 생성하는 작용으로 신체리듬의 상승을 이끌어 체내 병증을 완화시키기도 하는데 이 같은 프로세스를 인간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출판한 책 ‘기적의 웃음법’에서는 온갖 질병으로부터 고통을 받았던 저자가 한 줄기 희망을 가지고 창안한 영혼의 웃음운동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이 웃음법은 지금껏 알려진 웃음운동과는 확연히 다르며, 난치병과 온갖 질병으로부터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이다. 전 세계 웃음연구자 중 선구자로 꼽히는 노먼 커즌스, 무라카미 가즈오 등이 실행했던 임상실험법을 연구하고, 웃음이 일으키는 신비한 현상을 구체적인 신체 변화로 밝혀냈다.

특히 책에서 소리 없이 웃는 ‘영혼의 웃음법’을 제안하는데 이는 우리 몸속에 흐르는 혈액과 맑은 공기, 웃음 세 가지 요소가 화학적으로 결합하였을 때 생성되는 신비한 물질, 호르몬들의 메커니즘이 제대로 작동할 때 이 웃음법이 완벽하게 작동하여 체내에서 기적을 일으킨다고 보고 있다.

에디슨의 전구, 벨의 전화기처럼 인류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품들이 그러하듯 아주 단순하고 쉬운 원리를 지닌 이 ‘영혼의 웃음법’은 질병 속에서 고통 받는 이들이 하나라도 줄기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저자의 진심이 만들어낸 산물이라 하겠다.

현대인들이 많이 앓는 스트레스 관련 질환이나 우울증 등의 정신질환은 중증 질환이나 장애, 자살 등 생명을 위협하는 초기 질환으로서 무시할 수 없는 질병이란 인식이 점차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가지고 있다. 이런 추세를 뒤집을 수 있는 방법으로서 생활 속에 웃음법을 습관화하고 항상 행하는 방법을 ‘기적의 웃음법’에서 추천한다. 웃음이 있는 대한민국이 되어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질병 없는 건강 국민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본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티아시아, 마이셰프와 ‘마살라 커리 밀키트’ 출시
2
풀무원녹즙, 건강즙 ‘진한 흑도라지&수세미’ 출시
3
서울남산국악당, 소리뮤지컬 ‘이도’ 공연
4
소피텔 앰배서더, ‘프랑스 베르사유의 궁전’ 웨딩 쇼케이스
5
[신간] 방구석 뮤지컬
6
[동덕아트갤러리] 오기영 ‘무작위와 작위의 접점, 졸박의 가치’
7
필립스 휴 플레이 그라디언트 PC 라이트스트립 출시
8
한촌설렁탕, 빨간 국물 메뉴 할인 이벤트
9
[신간] 색소폰과 아코디언
10
LG생활건강, ‘피지오겔 DMT 인텐시브 립 에센스’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