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영화
황보라, 영화 ‘소시민’서 민낯으로 삶의 고군분투기!
전보연 기자  |  jby@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1.28  14:14:3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배우 황보라가 영화 ‘소시민’의 역대급 캐릭터로 스크린으로 복귀한다.

 영화 ‘소시민’은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뜨거운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지극히 평범하지만 하루하루 성실히 사는 우리 시대 소시민의 초상, 구재필(한성천 분)이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좌충우돌 겪게 되는 생애 가장 힘든 출근기를 담은 본격 생활밀착 서민드라마다.

 황보라는 극 중 사회부 기자 출신인 주부 ‘구재숙’ 역으로 돌아와 남편에게 ‘주부 일진’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당차고 똑부러지는 면모를 선보인다. 하나뿐인 오빠 ‘구재필’의 억울한 누명을 벗기려고 고군분투하는 든든한 여동생 캐릭터로 연기파 배우 한성천과의 ‘현실 남매 케미’뿐만 아니라 이제까지 쌓아온 연기 내공, 더욱 깊어진 눈빛과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녀는 데뷔 이래 드라마 ‘토지’, ‘마이걸’, ‘욱씨남정기’, 영화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다찌마와 리’, ‘라듸오 데이즈’, ‘좋지 아니한가’ 등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통해 특유의 통통 튀는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바 있다. 최근에는 MBC 주말드라마 ‘불어라 미풍아’ 에서 사랑스러운 생활 연기를 선보이며 맹활약중이다.

 한편 황보라는 ‘소시민’의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부문 상영 후 GV에서 “내가 해보지 못했던 '소시민'의 삶을 보여줄 수 있어 좋았다. 그래서 감독님에게 직접 출연시켜달라고 했었다. 캐스팅이 됐다고 해서 펑펑 울었다. 나도 영화에 다시 출연하고 연기를 할 수 있구나 싶어서 정말 좋았다.”라는 소회로 영화에 대한 각별한 열정을 보이는가 하면,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함께 다시 한 번 대체 불가능한 존재감으로 스크린을 가득 채운다.

 이처럼 진정한 배우로 다시 한 번 입지를 다지는 황보라의 열정과 탄탄한 연기력을 확인할 수 있는 ‘소시민’에 영화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소시민’은 묵직한 주제의식과 서민적 감성이 소화를 이뤄 호평을 받은 ‘개똥이’를 연출한 김병준 감독의 두 번째 장편으로, 2017년 1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전보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신간] 여기, 지구별 여행자
2
닥터올가,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5관왕 달성
3
KFC, 대한민국 16강 진출 기념 프로모션
4
필리핀항공 아마추어 골프 1차 대회 성료
5
풀무원, 빅데이터 기반 식수 예측 시스템 도입.
6
[신간] 마음을 아낀다고 부자가 되진 않더라
7
[신간] 그래픽 디자인 경험서
8
[신간] 바람 한 줌에 참나 따라나선 날
9
이상아트, MERCI展 여섯 번째 릴레이 전시
10
노스페이스, 친환경 ‘윈터 슈즈’ 신제품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