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영화
‘굿와이프’, 전도연-유지태-윤계상-김서형-나나 캐스팅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4.20  09:03:4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웰메이드 드라마’의 역사를 새롭게 써 가고 있는 tvN이 2016년 하반기 또 하나의 수작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총출동과 ‘로맨스가 필요해’, ‘무정도시’ 등의 이정효 감독, ‘스파이’를 집필한 한상운 작가의 만남으로 제작초반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tvN 새 금토드라마 ‘굿와이프’가 캐스팅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제작에 돌입한 것.

 국내 최초로 미드 리메이크를 선보이는 tvN ‘굿와이프(연출 이정효, 극본 한상운)’는 승승장구하던 검사 남편 이태준(유지태 분)이 스캔들과 부정부패 의혹으로 구속되고, 결혼 이후 일을 그만 뒀던 아내 김혜경(전도연 분)이 가정의 생계를 위해 서중원(윤계상 분)의 로펌 소속 변호사로 복귀하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법정 수사극이다. 미국 CBS에서 2009년 시작해, 현재 시즌 7이 방송되고 있으며 매 시즌 짜임새 있는 탄탄한 스토리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굿와이프(The Good Wife)'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최근 ‘굿와이프’는 전도연, 유지태, 윤계상, 김서형, 나나 등 캐스팅을 확정 짓고 감독과 작가, 배우들이 함께 서울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대본리딩 시간을 가졌다. 현장 사진을 살펴보면 주연배우들의 긴장감 넘치는 표정과 대본리딩임에도 불구하고 본촬영 못지 않는 열연을 펼치고 있는 모습이 작품을 향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 날 배우들은 쉬는 시간에도 제작진과 함께 대본을 논의하며 디테일한 부분까지 수정하는 등 남다른 열의를 보였다는 후문이다.

 ‘굿와이프’를 통해 11년만에 브라운관으로 돌아온 전도연의 연기가 단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도연은 검사 남편이 구속되자 생계를 위해 결혼 이후 15년만에 로펌 변호사로 복귀하는 ‘김혜경’역을 맡는다. 오랜 시간 가정주부로 살았던 한 여성이 하루 아침에 맞닥뜨린 고난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에서 겪는 심리 변화와 가슴 깊은 상처와 절망을 딛고 여성 법조인으로 활약하며 온전한 자신을 되찾아가는 이야기가 펼쳐지는 것. 세계가 인정한 전도연의 연기력으로 그려질 ‘김혜경’의 모습에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김혜경’의 남편이자 부장검사 ‘이태준’역에는 유지태가 확정됐다. 유지태는 극 중 정치인, 재계 거물, 심지어 검찰선배까지 죄가 있으면 가리지 않고 잡아들이는 '대쪽검사'로 유명했지만, 스캔들과 부정부패에 휩싸이며 구치소에 복역하게 되는 인물이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강렬한 카리스마를 갖고 있는 인물로 유지태의 새로운 매력이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윤계상은 로펌 대표 ‘서중원’으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선보인다. 세련되고 시크한 매력의 로펌 대표 ‘서중원’은 때로는 차가운 표정으로 독설을 내뱉지만 때로는 상대의 진심을 믿어주며 따뜻한 시선을 보내는 매력적인 인물이다. 과거 ‘김혜경’의 학교 후배이자 연수원 동기로 연을 맺어, 이후 곤경에 빠진 ‘김혜경’이 온전한 변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응원하는 인물로 어떤 관계를 맺어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서형은 ‘서중원’과 함께 로펌을 운영하는 공동대표 ‘서명희’역을 맡는다. 겉으론 차가워 보이지만 그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는 인물로 ‘김혜경’의 상사이자 냉정한 멘토로 활약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첫 연기에 도전하는 나나는 로펌의 조사원 ‘김단’으로 분한다. 평소에는 도도하고 차가워 보이지만 자료 조사를 위해서는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 합법과 불법 사이를 오가며 정보를 캐내는 능력자 캐릭터. ‘김혜경’에게 없어서는 안 될 파트너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김태우는 차장검사 ‘최상일’역으로 극 중 ‘이태준’의 부정부패와 스캔들 사건을 맡아 이태준-김혜경과 대립각을 세우며 작품의 긴장감을 극대화 시키는 인물로 활약한다.

 이 밖에도 ‘김혜경’과 로펌에서 실력 경쟁을 펼치는 신입변호사 ‘이준호’역에는 이원근이, ‘이태준’의 엄마이자 ‘김혜경’의 시어머니 ‘오정임’역에는 박정수가, ‘이태준’의 담당변호사로 냉철한 성격의 형사소송 전문변호사 ‘오주환’역은 태인호가 맡아 열연한다.

 tvN이 선보일 또 하나의 웰메이드 장르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새 금토드라마 ‘굿와이프’는 ‘디어 마이 프렌즈’ 후속으로 오는 7월 8일(금) 첫 방송된다.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불쾌지수 진정시켜 줄 리프레시 뷰티 루틴
2
노스페이스, ‘2020 서머 트래블 컬렉션’ 출시
3
비오는 날=술? 장마철 음주 NO!
4
아카데미과학, 베이비버스 다이캐스팅 6종 출시
5
툴뮤직, 음악 콩쿠르 ‘수상자 음악회’
6
해밀생활건강, 정&정 긴긴밤 타트체리 출시
7
LG생활건강, 예화담 ‘물어린 매화 생기 에센스’ 출시
8
린시아 상떼, '비타민C x 피크노제놀' 출시
9
제주신화월드, 호캉스를 위한 특별 서비스 & 패키지
10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무료 증정 구매 이벤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