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재테크금융
외환은행, 『스마트폰 고객센터』 구축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11.19  08:50:4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은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보다 신속하게 고객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상담할 수 있는 『스마트폰 고객센터』를 구축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폰 고객센터』는 스마트폰 이용자의 대표적인 의사소통 수단인 ‘카카오톡’ 방식의 「톡(Talk) 상담」을 은행권 최초로 적용하였으며,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한 「SNS(소셜네트워크시스템) 상담」도 지원한다.  

『스마트폰 고객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외환은행에서 제공하는 “외환M뱅크” 또는 “외환은행 스마트카드” 앱을 사전에 설치해야 한다. 이들 앱 메뉴에 있는 고객센터를 터치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 이용했던 FAQ, e-메일 상담, 예약상담 등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인터넷 상담과 연동되어 고객이 스마트폰 상에서 질문한 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다. 

외환은행은 스마트폰 가입 고객의 증가에 따른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지금까지 전화와 인터넷 홈페이지 상에서만 이루어지던 고객센터를 스마트폰 상에도 구축함으로써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욱 신속하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 

외환은행 고객센터 관계자는 “올 한해 동안에만 약 50여 개의 기업체에서 벤치마킹할 정도로 자타가 인정하는 외환은행 고객센터가 『스마트폰 고객센터』를 통해 고객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며 “외환은행은 앞으로도 외환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외환은행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편리성을 제공하고자 외환은행의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기존 음성안내서비스(ARS) 메뉴를 직접 스마트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보여주는 ARS 서비스」와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한 「대화형 ARS 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신간] 오, 페트리!
2
코원필오케스트라 , 독일행2 ‘I LOVE BRAHMS’ 개최
3
LG생활건강, ‘벨먼 내추럴 스파 더 모먼트 우디머스크 에디션’ 출시
4
[신간] 집밥도 내 집에서 먹어야 맛있다
5
[신간] 최강의 단식
6
[신간] 보고 싶은 날엔
7
[어린이 신간] 30일 완성 초등 문해력의 기적
8
[신간] ‘100년 동안의 폭풍우
9
서울그랜드필, 롯데콘서트홀서 영화음악콘서트
10
‘연희춤꾼 - The 문진수’, 17일 브랜드 출시 기념공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