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공연
부산 대표 뮤지컬 <친구>, 크리에이티브팀 공개!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1.20  16:54: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3년 7월 부산을 뜨겁게 달굴, (재)영화의전당(대표 김승업)과 ㈜비오엠코리아(대표 최용석)의 첫 창작 뮤지컬, <친구>를 만들 크리에이티브팀이 확정되었다. 원작자인 곽경택 감독이 예술감독으로 참여하여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친구>는 원작자가 함께 작업에 참여하여 기존 무비컬과는 차별화된 방식을 선택하여 눈길을 모은다.

뮤지컬 <친구>의 가장 큰 틀걸이를 만들어 줄 작가는 뮤지컬 <밥 짓는 시인, 퍼주는 사랑>에서 작가로 참여했던 신예 이다윗이다. 밥퍼 목사로 불리는 최일도 목사의 따뜻한 삶과 사랑에 관한 실화를 바탕으로 뮤지컬로 만들어 화제가 되었다. 작곡은 뮤지컬 <영웅>, <조로> 등 큰 스케일과 웅장한 음악으로 관심을 모은 작곡가 오상준이 맡았다. 연출은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요셉과 어메이징 테크티컬러 드림코트> 등의 작품을 연출한 관록의 연출가 김덕남이 맡았고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미녀는 괴로워>, <스팸얼랏> 등으로 잘 알려진 명실상부 최고의 음악감독 변희석이 합류해 기대를 더한다. 또한 <렌트>, <드림걸즈>, <두 도시 이야기> 등을 통하여 화려하면서도 섬세한 안무를 선보여온 최인숙 등 막강한 크리에이티브 팀을 구성하였다.  

무대위에서 만나는 <친구>, 어떤 이야기인가?  

뮤지컬 <친구>는 1980년대~1990년대 부산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청춘들의 이야기이다. 어느 누구보다 가깝게 지낸 네 친구, 준석, 동수, 상택, 중호는 어린 시절부터 늘 붙어 다니던 단짝이다. 그들의 대장 격인 준석은 친구들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제일 먼저 달려가 함께해왔고, 친구들에 대한 우정과 책임감이 남다르다. 준석과 함께 힘쓰는 것으로는 빠지지 않는 동수는 늘 준석에 대한 열등감에 시달리지만, 준석에 대한 끈끈함도 남다르다 상택은 모범생에 쑥맥이지만 자신과는 다른 야수성을 가진 준석과 동수를 늘 선망해왔다. 이렇게 각기 다른 친구들 사이를 오가며 가교 역할을 하는 중호는 시도 때도 없이 까불지만 정이 깊은 친구다.

누구보다도 끈끈한 우정을 과시하던 이 네 명의 친구는 싸움에 휘말리면서 준석과 동수는 퇴학을 당하고 건달이 된다. 평범하게 공부를 하고, 장사를 하는 상택, 중호와 달리 동수는 서로 다른 파에 뛰어들면서 조금씩 우정에 금이 가게 되고, 두 파가 본격적인 전쟁을 벌이면서 이들의 우정에 빨간 불이 켜지고 목숨을 건 싸움을 시작한다.

진한 우정과 의리, 뜨거운 남자들의 세계를 리얼하게 그려 큰 화제를 모은 영화 ‘친구’가 극중 배경인 부산에서 뮤지컬 <친구>로 초연된다. 한국 영화계에서 손에 꼽는 연기파 배우들을 탄생시킨 이 동명의 역할을 누가 하게 될지에 대하여 공연계의 관심이 남다르다.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피치씨, ‘포시즌 엠엘비비 립스틱’ 출시
2
[어린이 신간]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3
비오템, 새 브랜드 뮤즈로 배우 '한소희' 발탁
4
새마을식당, 요기요 주문 시 최대 7천 원 할인
5
이승희 창작 판소리 <몽중인-나는 춘향이 아니라,>
6
허스텔러, ‘보습 앰플’ & ‘항산화 앰플’ 대용량 출시
7
[신간] 왔으면 하는 슈퍼바이저, 갔으면 하는 슈퍼바이저-프랜차이즈편
8
“장 건강으로 면역력 높이자” … 장 디톡스 아이템 인기
9
공차코리아, 11번가 모바일 상품권 최대 20% 할인
10
[신간] 화양연화’ 오리지널 대본집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