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라이프식음료
외식업계, 불황 속 멤버십회원 충성도 높이기 총력전
류동완 기자  |  rdw@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1.17  10:35:5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기침체의 골이 깊어지면서 외식업계가 멤버십회원 챙기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존 회원은 물론 신규로 가입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무료증정이나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앞세워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전력을 쏟고 있다.

외식업체 강강술래 신림점은 1월말까지 5만 명의 멤버십 회원에게 감기예방에 좋은 햇유자차 1kg을 무료 증정한다. 강강술래 전 지점도 단골이나 VIP 고객이 예약시 한우육회나 자연송이주, 과일, 와인 등 푸짐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홍대점은 외국인, 고양 늘봄농원점은 군인 멤버십 회원이 결제시 더블포인트 적립혜택을 준다.

카페베네는 멤버쉽 회원만을 위해 2월 6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가수 소냐와 뮤지컬배우 김준현 주연의 뮤지컬 ‘아이다’ 티켓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베네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예매를 원하는 멤버십 회원은 카페베네 홈페이지 '베네데이 이벤트'에서 멤버십 인증 후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이탈리안 홈메이드 뷔페 레스토랑 제시카키친도 ‘러브포인트카드’ 멤버십 회원 15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4월 19일까지 매장에서 ‘러브포인트카드’ 멤버십 회원에 가입할 경우 6만 4천원 상당의 MPK그룹 브랜드(미스터피자, 마노핀, 제시카키친) 쿠폰이 들어있는 ‘2013 디자인 캘린더’를 선착순으로 준다.

김상국 강강술래 사장은 “고객들이 기분 좋고 건강하게 한 해를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경기 침체가 장기화될수록 충성도 높은 고객확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류동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