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라이프가전/IT
감성변태 유희열, 주부 감성 적중! 반전 매력 하반기 광고 휩쓸어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10.17  10:31:2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유희열, 윤상, 이적 세 남자의 매력을 여과 없이 보여준 꽃보다 청춘의 페루 편은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여행을 갈망하는 3~40대의 높은 공감대를 이루며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가수 유희열은 털털하고 무관심 듯 보이지만 타인을 배려하는 성격과 의외의 남성성 등의 반전매력을 보여주며 3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 호감을 얻고 있다. 가끔 보여지는 야릇한 눈빛과 표정으로 감성변태라는 유머러스한 별명을 갖게 되었지만, 언뜻 드러나는 지적인 매력과 진지한 모습도 인기 요인이다.

 이러한 유희열의 매력은2014년 하반기 광고 시장에도 통했다. 10월 최고 성수기 가전인 김치 냉장고, 식품업계의 새로운 블루오션인 액상조미료 그리고 보험까지 주부들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의 광고에 연이어 캐스팅 된 것. 더 나아가 광고 속에서 보여주는 유희열의 색다른 모습도 화제다. 푸근하고 친근한 모습에서부터 느끼한 마초의 모습까지 유희열만의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하반기 CF 대세로 주목을 받고 있다.

 ◆ 유희열의 LG전자 김치톡톡 세레나데, 마초 목소리로 주부 마음 흔들어

최근 유희열은 김치냉장고의 주 타깃인 30대 이상 여성들에게 호감의 이미지를 얻고 있는 점을 반영해,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디지털 캠페인의 모델로 발탁되었다. 스타의 척도인 가전 광고 모델에 처음으로 발탁된 것.

 이번 캠페인에서 유희열은 명품 팝송 플래터스(The Platters)의 Only You를 배경으로 감성변태 캐릭터에 딱 맞는 유희열만의 중저음 목소리를 마치 70~80년대 DJ 스타일로 풀어내 화제가 되고 있다.

 디오스 김치톡톡의 특징을 부각하기 위해 팝송 Only YouOnly You(유)산균으로 개사했고,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감성변태 스타일의 내레이션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본 광고에서는 다양한 이미지에 유희열의 표정이 합성되는 형식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유희열의 표정 연기가 빛을 발한 점도 특징이다.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는 유희열이 직접 편곡·연주한 감미로운 세레나데도 등장해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 선배 가수 앞에서도 능청스러운 유희열 조미료 같은 애교 뽐내

유희열은 선배 가수인 양희은과 함께 샘표의 조미료 연두의 새로운CF모델로 출연, 연두의 싱싱한 분위기를 그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유희열의 특급 애교와 코믹한 표정연기로 광고의 분위기가 한 층 더 살아나 소비자들에게 연두만의 싱싱한 이미지가 잘 표현되었다. 또한 재치 있고 능글맞은 연기가 잘 어울리는 유희열과 이에 반해 똑 부러지는 이미지의 양희은의 연기가 조화를 이루며 좋은 재료보다 더 맛있는 요리법은 세상에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이번 광고는 시금치나물편과 미역국편 등 2편의 에피소드로 제작되었으며 유희열이 양희은에게 연두를 소개받는 상황으로 설정됐다.

 ◆ 성격 좋은 쉬운 남자 유희열, CF 촬영장 분위기 메이커로 맹활약

꽃보다 청춘의 인기를 이어 보험 광고 모델로도 발탁되었다. 꽃보다 청춘 멤버 그대로 삼성화재의 새로운 캠페인 좋은 얼굴이 됩니다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유희열은 요가카페편 총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된 광고 영상에서 특유의 털털하고 친근한 이미지 선보였다. 후문에 따르면, 유희열은 연기 경험이 없는 데도 불구하고 온화한 미소와 호탕한 웃음을 적절히 보여주며, 촬영장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 감성변태 유희열, 풀장에서도 끈적한 매력으로 시청자 사로잡아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 광고에서는 감성변태라는 별명에 걸 맞는 연기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유희열이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내며 수영장을 배회하던 이태임이 수영장 물에 빠지려고 할 때, 이태임이 아닌 그녀의 손에 들린 맥주를 선택하는 상황을 재치있게 표현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준 것. 언뜻 보면 변태처럼 보이지만 맥주를 선택하면서 선보인 장난끼 가득한 표정 연기가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LG전자 관계자"최근 30대 이상 여성들에게 호감의 이미지를 얻고 있는 유희열을 디오스 김치톡톡 캠페인의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입담과 재치, 그리고 스마트함까지 고루 갖춘 반전 매력의 캐릭터 유희열을 선택함으로써 자사 제품이 소비자에게 더 매력적으로 각인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리틀스마트, 윌리엄, 벤틀리 하복 화보
2
노스페이스, ‘2020 키즈 서머 컬렉션’ 출시
3
오뚜기, 풍미 가득한 ‘유산슬죽’ 출시
4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2020 명사특강 ‘고미숙의 몸과 인문학’
5
투썸플레이스, ‘투썸왔썸DAY’ 이벤트
6
한신포차, 요기요 슈퍼레드위크로 1만 원 할인
7
피아니스트 채문영, 공연계 활성화 위한 리사이틀
8
서울드래곤시티, 브런치 신메뉴 5종 출시
9
[신간] 절벽에 핀 꽃이 아름답다
10
트렉스타, 트레킹화 ‘코브라 960 GTX ‘ 한정판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