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문화예술영화
가을 한 가운데에서 만날 서울과 연애의 속살 <서울연애>
전보연 기자  |  jby@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9.16  19:25:2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3년 제39회 서울독립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되었던 <서울연애>가 오는 10월 30일로 개봉일을 확정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한다.
(감독: 최시형, 이우정, 정재훈, 김태용, 이정홍, 정혁기, 조현철 l 제공: 인디플러그 l 제작/배급 배급: 서울독립영화제 마케팅: KT&G 상상마당 l 주연: 고현, 박주희, 구교환, 이채은, 한슬기, 조현철, 윤박, 김수아, 김민재, 이민지, 류혜영, 임지연 l 10월 30일 개봉) 

2013년 제39회 서울독립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되었던 <서울연애>가 오는 10월 30일로 개봉일을 확정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한다. 현재 독립영화 진영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감독과 배우들이 참여한 <서울연애>는 일곱 명의 감독들이 여섯 개의 작품을 통해 한 개의 서울에서 벌어지는 두 마음 간의 이야기를 담아낸 옴니버스 로맨스로 2012년 기획, 2013년 1년간 촬영과 편집을 거쳐 지난 2013년 서울독립영화제 개막식에서 관객들에게 대망의 첫 선을보인바 있다. 개봉일 확정과 함께 첫 선을 보이는 티저 포스터에는 옴니버스 로맨스의 대표작 <사랑해, 파리>와 <뉴욕, 아이 러브 유>를 잇는 낭만이 흥건한 <서울연애>의 이미지를 각 도시를 대표하는 상직적인 조형물의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에펠탑, 자유의 여신상과 같은 하늘 아래 놓인 서울타워의 일러스트는 영화<동경가족>의 일러스트 작업, 월간 <페이퍼>의 일러스트 작업을 비롯 최근 출간된 <엄마는 산티아고>의 저자이기도 한 원대한 일러스트레이터의 작업으로 <족구왕>, <해적>,<해무>등의 포스터 디자인을 진행한 프로파간다의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독립영화 특급 프로젝트로 꼽히는 <서울연애>의 크레딧에서는 먼저 <잉투기>의 엄태화, <숨바꼭질>의 허정, <족구왕>의 우문기 등 생기 넘치는 에너지로 영화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독립영화 진영 대표 감독들의 면면이 다채롭고 화려하게 눈길을 끈다.5분의 러닝타임을 가진 단편<해운대소녀>로 2012년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대상을 거머쥔 이정홍 감독, 장편 데뷔작 <경복>으로 ‘새로운 선택상’을 수상한 최시형 감독, 2010년 <얼어붙은 땅>으로칸국제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부문에 진출한 <거인>의 김태용 감독, <애드벌룬>으로 부산국제영화제 선재상을 수상하고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받았던 이우정 감독, 두 편의 장편 <호수길>과 <환호성>으로 평단에 깊은 인상을 남긴 정재훈 감독, 그리고 감독 겸 배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건축학개론>, <척추측만>의 조현철 감독과 서울독립영화제2012 상영작 <아누크의 전설>을 연출한 정혁기 감독이 주인공이다. 또한 독립영화는 물론이고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는 블루칩 배우들의 출연으로 <서울연애>에 대한 관심이 증폭된다. 김태용 감독이 연출한 에피소드 <춘곤증>에는최근 KBS 주말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에서 손담비와의 커플 연기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배우윤박이 출연하여 눈길을 끈다. 3만 관객을 돌파한 <어떤 시선>과 오피스 호러<마녀>의 주인공 박주희는 최시형 감독의 <영시>에 출연,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의 폭을 보여준다. 이우정 감독의 <서울생활>에는 2009년 서울독립영화제독립스타상에 빛나는 배우 이채은과 화제작<잉투기>는 물론 기대작 <나의 독재자>에서 설경구, 박해일과 호흡을 맞춘 배우 류혜영이 등장한다. 조현철과 정혁기의<뎀프시롤: 참회록>에서는 2011년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의 주인공 이민지가 여복서 역할을 맡았다. 이 밖에도 <독립영화 감독들은 왜 DVD를 주지 않는가>로 올해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희극지왕’의 타이틀을 거머쥔 감독 겸 배우 구교환은 <서울생활>과 <뎀프시롤: 참회록>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인간중독>의 임지연은 <춘곤증>에 깜짝 출연한다.  

<서울연애>는 오는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진행되는 <제8회 대단한 단편영화제>에서 특별상영(9월 20일 토요일 오후 8시)및 무대인사로 개봉 전 관객들과 설레는 첫 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독립영화 특급 플레이어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된 특별한 러브 송 <서울연애>는 담백한 낭만이 흥건한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오늘 10월 30일 개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전보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