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재테크부동산
상권활성화 여성에게 물어봐! 여심(女心)잡는 상가 어디?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6.26  10:25:0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상가투자에서 입지는 상권활성화에 가장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성들이 소비활동의 주체 으뜸 계층으로 부각되면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상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소득이 향상되면서 이제 단순 소비 주체를 넘어 파워 계층에 다다렀기 때문이다.

여성 마케팅은 이제 생활·문화부문을 넘어 부동산 시장에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상가업체들은 여심(女心) 공략을 위한 업종 구성(MD)은 물론 이국적인 분위기로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테라스 등 맞춤형 특화 설계로 공간활용과 여성 고객을 위한 넉넉한 주차장과 첨단보안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일산 ‘원마운트’ 경우 국내 최초로 여성들을 위한 여자 놀이터를 만들었다. 화장품샵, 드럭스토어, 성형외과, 에스테틱, 네일아트 매장 등을 한자리에 모아둔 ‘뷰티 클러스터 아이디’를 3300㎡ 규모로 조성했으며, 그 결과 현재 일산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았다.

부천 중동 더 스테이트몰도 여성 특화 상가로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 관련된 미용실, 피부관리실, 네일숍, 패션브랜드 점포만 따져도 60개에 달한다. 전체의 3분의 1은 여성 관련 업종으로 분포돼 있다.

상가뉴스레이다 선종필 대표는 “상가 집객효과에 있어 여성고객 공략은 친구, 연인, 가족에 이르기까지 수요층 저변확대에 효과가 크며 쇼핑뿐 아니라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고 이용 편의와 만족도를 높여 높은 수익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한다.

이어 선종필 대표는 "상가투자에서 입지가 좋은 점포를 선택하는 것은 기본이지만 추가적으로 세입자와 소비자 이용 편의성까지 강조해 집객력을 높일 상가인지도 관심을 둬야 한다"고 말했다.

올해만도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지방에도 여성 특수로 기대를 모으는 상가들이 잇따라 선을 보이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여심잡는 분양중인 주요 상가로 서울 강남 역삼동 강남역 효성 해링턴타워 더 퍼스트, 경기 광명 소하동 광명 행운드림프라자, 부산 동래 사직동 자이언츠파크, 인천 송도국제도시 센투몰 등이 있다고 상가뉴스레이다측은 밝혔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신간] 여기, 지구별 여행자
2
닥터올가,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5관왕 달성
3
KFC, 대한민국 16강 진출 기념 프로모션
4
필리핀항공 아마추어 골프 1차 대회 성료
5
풀무원, 빅데이터 기반 식수 예측 시스템 도입.
6
[신간] 마음을 아낀다고 부자가 되진 않더라
7
[신간] 그래픽 디자인 경험서
8
[신간] 바람 한 줌에 참나 따라나선 날
9
이상아트, MERCI展 여섯 번째 릴레이 전시
10
노스페이스, 친환경 ‘윈터 슈즈’ 신제품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